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라켓소년단

라켓소년단 윤해강 역 배우 탕준상 프로필 - 탕씨인 이유? 인스타? 고등학생?

by 사랑서 2021. 6. 6.

월화 드라마 SBS 라켓소년단이 1화 2화를 방영했습니다. 라켓소년단 윤해강 역의 배우 탕준상 프로필을 총정리했습니다. 탕준상 국적 화교 연기 탕씨 소속사 나이 인스타 출연작 드라마 영화 등을 정리했습니다. 라켓소년단 몇부작 시간 등장인물 등에 관한 글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가겠습니다.

SBS 〈라켓소년단〉 3분 하이라이트 영상 #RacketBoys #SBSCatch_SBS Catch 유튜브

목차

     

    1. 탕준상 배우 프로필

    배우 탕준상 키 나이 학교 프로필 여자친구 정보
    배우 탕준상 사진

     

    1) 본명 '탕준상'

     라켓소년단 윤해강 역의 탕준상님은 예명이 아닌 본명 탕준상을 가지고 계시다고 합니다. 탕씨는 전국에 한자리 수의 성씨를 가진 성씨로서 특별한 이름을 가지고 있으십니다. 이는 아버지께서 중국계 말레이시아인이시고 어머니가 한국인이셔서 출생신고할 때 아버지의 한국 한자음을 인정하지 않고 알파벳 표기만을 인정해서라고 합니다. 예를들어 김시는 중국에서는 진씨라고 불리우는데, 예전에는 출생신고 시 중국인의 김씨를 진씨로 반드시 표기해야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탕수육 혹은 탕후루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기본 정보

     배우 탕준상 나이는 2003년생으로 19세이며 만 나이 17세입니다. 생일은 8월 13일이며 서울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탕준상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화교가 아닌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학력으로는 서울동호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충중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고등학교 대신 검정고시 시험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계 말레이시아인인 아버지와 한국인인 어머니의 외동 아들로서 배우의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속사는 씨엘앤컴퍼니이며 데뷔는 2010년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이 때 뮤지컬 아역으로 활동을 해왔고 그 밖에도 레미제라블 등의 작품을 이어오다 연극과 뮤지컬에 이어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3) 소속사 '씨엘앤컴퍼니'

      소속사 씨엘앤컴퍼니는 CL&COMPANY로서, 이를 씨앤엘컴퍼니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C&L컴퍼니가 아니며 정확한 명칭은 씨엘엔컴퍼니가 맞습니다. 이 소속사에는 강윤 고경표 고다연 김미경 김윤성 류덕환 박세영 서영주 안지호 양정아 양진성 윤손하 윤정일 탕준상 한서진 님이 소속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2. 탕준상 출연작

     

    1) 드라마

     드라마로는 2014년 EBS 플루토 비밀결사대에서 이서진 역으로 주연을 맡으셨습니다. 이로서 드라마에 데뷔하였고 이후 KBS2 일편단심 민들레 에서 서준호 역으로 조연을 맡으셨습니다. 이후 2015년 EBS 할매는 내 동생, 2018년 시를 잊은 그대에게, 2019년 tvN 사랑의 불시착 금은동 역, 2021년 넷플릭스 무브 투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한그루 역 그리고 현재 SBS에서 방영되고 있는 라켓소년단의 윤해강 주연 역할을 멋지게 소화해내고 계십니다.

    사랑의 불시착 탕준상
    tvN 사랑의 불시착 금은동 역 배우 탕준상
    무브투헤븐 탕준상
    넷플릭스 무브투헤븐 한그루 역 배우 탕준상 

     

    2) 영화

     영화로는 2016년 오빠생각에서 조연 춘식 역할을 맡았으며 2018년 영주에서 주연 영인역할을 맡았습니다. 이후 7년의 밤에서 최서원 조연을 맡고 2019년 생일 우찬을 연기했습니다. 이후 나랏말싸미 학조 연기를 하고 2020년에는 자전거 도둑의 기태 역할로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3) 뮤지컬

     뮤지컬로는 킹키부츠의 어린 롤라, 서편제의 어린 동호, 레미제라블의 가브로쉬, 어쌔신의 빌리, 엘리자벳의 어린 루돌프, 명성황후의 세자, 모차르트의 아마데, 빌리 엘리어트의 스몰보이를 맡으며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셨습니다.

     

     

    3. 라켓소년단 윤해강

    라켓소년단 해남서중의 윤해강은 승부욕을 가진 캐릭터로서 배드민턴을 시작한 인물입니다. 뛰어난 운동 능력으로 앞으로 큰 발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캐릭터 정보>

    깡촌에서 배드민턴을 시작한, 야구부 도시소년
    평소에 화가 많은 다혈질로, 말투나 행동이 다소 까칠해 주의 요망.
    서울 생활 16년, 원치 않는 전학으로 인해 그 정도가 더욱 심해짐. 특히 아버지에게.
    필요 이상으로 센 척, 쿨한 척을 하나 개와 귀신은 무서워하는 쫄보 성향.
    "나야, 나 윤해강이야!"를 자신만만하게 자주 외침.
    서울에서 왔다고 부원들과 농촌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음.
    부원들과의 관계, 농촌 생활에 대한 적응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어 보임.
    무엇보다 부자 관계에서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와 배려 필요.
    경기든 일상에서든 지는 건 못 참는 미친 승부욕의 소유자.
    연애 경험 無. 아직은 사랑보다 우정이 좋다는 모태솔로, 의리남.
    우상은 국가대표 투수 양현종 선수, 치킨을 좋아하는 전형적인 애들 입맛 소유자.
    요샛말로 전형적인 츤데레. 성격과 성향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나
    운동능력이 뛰어나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는 괴물인 것은 분명!
    탕준상 여자친구
    탕준상 출연작
    라켓소년단 윤해강 역 배우 탕준상
    라켓소년단 탕준상

     

    이재인×이지원, 처음 만난 탕준상에 등짝 스매싱!ㅣ라켓소년단(racket)ㅣSBS DRAMA_SBS Drama 유튜브

     

    [3회 예고] "내가 해남 맛집 알거든?" 탕준상X이재인, 원수에서 절친으로? #라켓소년단 #SBSCatch_SBS Catch 유튜브

     

     

    4. 라켓소년단 탕준상 인스타그램

    배우 탕준상 인스타
    배우 탕준상 인스타

     배우 탕준상의 인스타 계정은 @t_js0813입니다. 이름의 성씨에서 t를 따고 준상에서 js를 딴 후 생일인 8월13일을 붙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탕준상님은 현재 게시물 36개를 업로드하셨으며 팔로워는 총 361천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팔로우는 총 88명입니다.

     첫 게시물은 2018년 9월의 영화 영주에 관한 게시물이었으며 그 이후 약 3년 동안 연 평균 약 10개 이상 정도의 게시물을 업로드 하셨습니다. 대부분 영화와 뮤지컬에 관한 업로드가 있으며 골대를 향하여 슛을 하는 동영상도 업로드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축구를 좋아하시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랑의 불시착 금은동으로서의 사진도 업로드 되어 있고 일상사진도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무브투헤븐에서의 이제훈님과 찍은 사진도 있으며 가장 최근에는 5일 전에 라켓소년단과 관련된 게시물이 업로되어 있습니다.

     

     

     

    김순옥 작가 ) 펜트하우스 작가, 남편 검사, 아들 서울대? (프로필, 작품, 평가)

    펜트하우스 시즌1 펜트하우스 시즌2 가 대히트를 쳤습니다. 이후 방영될 펜트하우스 시즌3 도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김순옥 작가 님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프로필, 정보, 작품, 수상,

    seosarang.tistory.com

     

    오케이 광자매 변사채 고건한 배우 프로필 - 실제 나이는? 본명은? 꼰대인턴과 스위트홈에 출연?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허기진 역 설정환님의 친구로 나오시며 허풍진 역 주석태 님과 함께 일하는 변사채 역 고건한 님의 프로필 정보 키 나이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