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취업 준비

2021 sk하이닉스 양산 기술 합격 자소서 (1)

by 사랑서 2021. 9. 30.

sk하이닉스 자기소개서(자소서)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2021 sk하이닉스 양산 기술 부문 합격 자소서입니다. 취업난이지만 호황인 반도체 기업 sk하이닉스에서 채용을 합니다. 국내 기업 시총 상위권인 sk하이닉스에 지원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발적으로 목표를 달성한 경험에 대한 문항입니다.

sk 하이닉스 양산 기술 합격 자소서
sk하이닉스 자소서

1. 자발적으로 최고 수준의 목표를 세우고 끈질기게 성취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본인이 설정한 목표/ 목표의 수립 과정/ 처음에 생각했던 목표 달성 가능성/ 수행 과정에서 부딪힌 장애물 및 그 때의 감정(생각)/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 노력/ 실제 결과/ 경험의 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잘 드러나도록 기술) (700~1000 자 10 단락 이내)

 

<기타 왕초보가 속주 무대에 오르기까지: 잘 배우는 사람>

 6개월 뒤의 밴드 공연에서 기타 속주가 포함된 'muse-hysteria'연주를 목표로 착실히 기타를 배워 공연하였고, 그 후 실력 향상의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알려주며 모범이 된 경험이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밴드 공연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 밴드 동아리 입단에 지원하여 밴드의 일원으로서 기타를 다루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6개월 뒤에 연주를 준비하여 공연 무대에 오르는 도전을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부족한 실력을 개선해야 했고, 스스로 3가지 배움의 자세를 설정했습니다. (1) 배움은 적극적으로. 동아리 선배에게 주1회 정기적으로 연주 스킬 강습을 요청하였습니다. 세 학번 위의 어려웠던 선배였고 갑작스러운 요청이었지만 선배님께서 신입의 적극성을 보시고 흔쾌히 응해주셨습니다. (2) 끈기는 필수. 처음부터 굳은 살 없는 손끝으로 고강도 연습을 하였고, 그로 인한 손끝의 고통은 몇 번이고 그만두고 싶을 만큼 강했습니다. 하지만 공연 무대에 오르기를 상상하며 끈기를 잃지 않고 매일 1시간씩 유튜브를 보며 연습하였습니다. (3) 배움은 새로운 스펀지처럼. 고난도 F코드 운지법을 새로 정석대로 익혔습니다. 손에 익은 기존 방법을 버리는 것은 어려웠지만 새로 배운다는 자세였기에 그대로 흡수했고 빠르게 실력이 향상 되었습니다.

 6개월 동안 기타를 배우며 항상 목표의식을 가지고 적극성, 끈기로 임하며 결국 'muse-hysteria'를 완벽히 연주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공연을 마친 후에는 큰 성취감을 느꼈고 제 자신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자신감을 얻은 저는 후로 5년 동안 10회의 공연을 더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후배들에게도 실력 향상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알려줬습니다.

 위의 경험은 도전의식, 목표의식, 배움에 대한 자세와 끈기를 온몸으로 실감했던 일이었습니다. 정했던 목표를 이루어 냈을 때 성취감은 굉장했으며, 무엇이든 반드시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또 다른 글

 

삼성전자(삼전) 합격 자기소개서 DS부문 반도체 공정설계(공설) 공정기술 자소서 (1)

 수시채용으로 돌리는 많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연구소 공정설계 합격 자소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삼전 자소서 에세이3, 사회 이슈에 관한 견해에 대해

seosarang.tistory.com

 

취준생이 알아야 될 사이트 top 6+유용한 기능, 이용법 [자소설닷컴, 코멘토, 잡플래닛 등]

청년들의 취업난이 심하다고 하는 요즘,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더욱 취업시장이 힘들어졌습니다. 저도 취업준비생으로서 취직을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인데요. 자소설닷컴, 사람인, 잡플래닛, 공

seosarang.tistory.com

 

LG디스플레이(lgd 엘지디) 합격 자기소개서 IT사업부 공정 장비 모듈 자소서 (1)

 엘지디는 수시채용으로 인해 채용 시즌마다 많은 지원자들께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취업이 어려워지면서 채용시장도 어려워지고 청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시장은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