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각종 정보

관절 영양제 효과 있나요? 네!

by 사랑서 2021. 4. 20.

관절 통증 때문에 고생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이러한 계기로 관절 영양제 효과 가 있는지 성분이 어떤지 좋은지 알아 보았습니다. 유튜브 신규철 TV를 정리하며 성분과 효과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당 영상은 2019년 10월에 업로드 되었으며, 아래 내용도 당시의 내용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관절 영양제 효과 가 진짜 있을까요? _ 신규철 TV 유튜브

 

1. 관절 영양제 효과 는 있다!

지금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그리고지금 최근에 많이 각광 받고 있는 MSM 식이유황 이죠.

 

1)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연구가 그나마 많이 되어 있는 건강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글루코사민은 우리 몸에 있는 연골에 일부 성분이에요. 그래서 우리가 심해지면 연골이 닳아서 통증 때문에 완전히 뻣뻣해지고 운동하기 힘들어하는데 글루코사민을 먹어서 소모된 연골을 좀 보충해준다 이렇게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많은 연구가 있고요 상당히 많고 또 굉장히 효과가 있다 이런 경우도 있고 반박을 하는 연구도 있습니다. 따라서 글루코사민 위주의 관절 영양제 효과 에 대해서는 의견이 나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분들과 많은 소비자들이 먹고 효과를 보는 경우가 있어서 아직 의견이 나눠져 있지만 효과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객관적인 실험을 통해서 효과 및 부작용 입장이 되어 있지만 건강식품은 몸에 해가 없다는 것만 입증되면 허가가 납니다. 보통 갑각류의 껍데기 이런 데서 추출하는데 우리 주변에서 보면은 새우 낙지 알레르기는 사람들 계십니다. 먹으면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서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2) 콘드로이틴

콘드로이틴은 달팽이의 끈적끈적한 그런 성분의 물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역시 부족해서 관절염이 연골이 닳아서 생기는 분한테 보완한다는 개념으로 콘드로이틴을 쓰기도 하고 글루코사민과 섞여 있는 것도 많고요. 예를 들어서 닭발먹은 사람들이나 족발을 많이 먹은 사람들에게 관절 건강이 좋은 현상이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닭발이나 족발을 한 궤짝을 먹어야 추출한 알약 하나의 용량이라고 합니다. 콘드로이틴이 들어있는 관절 영양제 효과 에 대해서는 효과적이라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3) MSM 식이유황

MSM은 식이유황으로 먹을 수 있는 황입니다. 관절염에 작용하는 싸이토카인을 막으며 더 많은 문제를 줄여줘서 관절염 호전 시켜준다고 알려져서 최근에 나온지 얼마 안 되고 그런 물질이라 아까 우리가 먼저 얘기한 거에 대해서는 아직 연구자료가 좀 많이 나와 있지는 않은데 일부 연구에서는 효과가 있고 드셔본 분들이 일단 효과가 좋다고 해서 좀 많이 드시는 걸로 생각됩니다. 싸이토카인을 막아주는 약을 최신 관절염 치료제로쓰고 있으며,

MSM은 활성화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각에선 MSM 섭취효과로 족저근막염이 나앗다는 얘기도 하고 손가락더 아프지 않게되어 효과를 보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자꾸 재발을 하는 관절 통증으로 굉장히 힘들었는데 MSM을 3개월 먹고 나니까 없어졌다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소나무의 히노끼탕에서 나오는 성분이 MSM성분이라고 하는데 관련이 있다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MSM의 경우 큰 효과를 보시는 사람들이 많으며, 일본과 미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관절 영양제 효과 로서 입증되었다고 하는 편입니다.

 

2. 관절 영양제 효과 로서 세 가지 성분 중 하나를 고른다면?

관절 영양제 효과 로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MSM 세 가지 중에서 하나를 고르겠다 그러면 뭘 고르시겠냐는 질문에는, 최근에 만들어진 것이 순도 최신 기술이기 때문에 MSM, 세 가지 다 상품을 먹고 싶긴 한데 새로 나온게 MSM이니 MSM. 글루코사민은 30년 좀 안 된 연구가 된 지 꽤 오래된 치료성분이어서 관절 영양제 효과 로서 MSM 선택을 할 것이라고 답변을 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