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스우파 ygx 리정 트와이스 fancy 안무 제작? ITZY 어깨춤 장본인? 나이 키 학교는?

by 사랑서 2021. 9. 12.

스트리트우먼파이터 스우파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ygx 코카n버터 라치카 프라우드먼 훅 웨이비 원트 홀리뱅 팀이 출연하며 강다니엘 보아 태용 심사위원이 있습니다. 그 중 ygx 리정 나이 키 인스타 등 정보에 대해 궁금할만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아래 영상은 스트리트우먼파이터 1회에서 라치카의 시미즈님과 YGX 리정님의 배틀영상입니다. 선공이었던 라치카 시미즈님의 춤도 인상깊었지만 후공 리정님의 춤은 베스트로 꼽힐 만큼 리드미컬하고 힙한 춤을 보여주셨습니다. 조회수 약 131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영상입니다. 승리는 2:1로 리정님께서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ENG] [스우파/1회] 청하의 'Bicycle'로 시작된 전쟁! 라치카 시미즈 vs YGX 리정 @약자 지목 배틀#스트릿우먼파이터 | Mnet 210824 방송)_Mnet TV 유튜브

 

    목차

      1. ygx 리정 프로필

       

       1) ygx란?

       ygx는 엔터테이먼트 회사 yg 아래에 있는 산하 레이블로서 안무가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ygx에 소속되어 있는 안무가들 댄서들은 댄스 강사로서 그리고 인플루언서로서 모델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7년 11월에 설립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회사 설립 발표는 2018년 5월에 이루어졌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ygx에는 여러 댄스팀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crazy라는 여성 댄스팀이 있으며, hitech라는 남성 댄스팀이 있습니다. 또한 nwx라는 혼성 팀이 있습니다.  nwx에 리정님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2) 리정 기본 정보

      ygx 리정님의 이름은 이이정입니다. 영어로 Lee leegung이며 여기서 리정이라는 이름이 나왔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ygx nwx에 소속되어 있으시며 다양한 커리어를 통해 실력을 증명해내고 있습니다. 리정님의 나이는 현재 24세입니다. 98년생으로서 현재 만나이는 23세입니다. 생일은 8월9일입니다. 또한 리정 키는 160cm로 알려져 있으며 나무위키 정보에 따르면 혈액형 a형에 신발사이즈는 235mm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리정님의 학력으로는 미국 학교를 다닌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미국 테네시 주의 The King's Academy 중등부를 졸업한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소속 크루로는 Just Jerk와 YGX의 NWX이며, 2014년부터 Just Jerk에 소속되어 있다가 2019년부터 YGX의 NWX로 소속크루를 변경하였습니다. 

       

       

      2. ygx 리정 커리어 및 무대 영상

      ygx 리정 님은 트와이스의 fancy, feel special, alcohol free, ITZY의 wannabe, 마피아, in the morning 등의 안무를 제작한 실력파 안무가입니다. 2014년부터 크루에  소속되며 활동을 시작했으며 어린나이에 대단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멋진 안무가입니다.

       

       1) Just Jerk(2014~2019)

      ygx 리정 님은 Just Jerk가 시작했을 시절부터 몸을 담았다고 합니다. 2014년 고등학생의 나이로 공채 1기에 합격하여 여자 멤버로서 활동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대회인 body rock에 참가하여 한국 최초로 우승하는 기록에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매일 새벽같이 연습하고 잠을 안자고 연습하는 등 피나는 노력을 통해 엄청난 실력향상을 이뤄냈다고 합니다. 2017년에는 팀이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참여하여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거의 1년을 가까이 연습하여 참가하였다고 합니다.

       아래 영상은 Just Jerk에서 활동했을 때의 영상이며 트와이스의 fancy 음악에 맞춰 춤을 추었던 영상입니다. 조회수 약 30만을 기록하고 있으며 리정님이 센터에서 추다가 솔로로 춤을 추는 2년 전 영상입니다.

      TWICE - FANCY | Leejung Choreo class | Justjerk Dance Academy_JustJerk Dance Academy 유튜브

       

      2) NWX(2019~)

        2019년에는 yg엔터테인먼트의 산하 레이블인 ygx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NWX에는 리정, 여진, 지효, YELL, 베이비주, SONYA CHOI, JUNHO LEE, DART, REDLIC, MOON DOK 님이 소속되어 있으며 외부 댄서 영입팀이자 혼성팀입니다. ygx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트와이스나 잇지의 다양한 안무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은 X ACADEMY의 영상으로서 리정님께서 외국 힙합 곡에 멋진 춤을 추십니다. 스우파에서 입고 나왔던 옷을 입으셨으며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모습이 돋보입니다. 2021년 4월 영상이며 약 13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LEEJUNG LEE X Y CLASS CHOREOGRAPHY VIDEO / Young Money - Senile ft. Tyga, Nicki Minaj, Lil Wayne_X ACADEMY 유튜브

       

       

      3. ygx 리정 스우파

      스트리트우먼파이터에서는 ygx를 "YG 전속 퍼포먼스 크루"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리정은 'ITZY 어깨춤부터 트와이스, 선미 등의 히트 안무를 낳은 핫 루키 리정과 걸리시, 브레이킹까지 다양한 스킬을 가진 뉴 스트리트 제너레이션'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리정님은 스우파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제일 위에서 소개했던 영상과 더불어 원트 이채연과 배틑했던 영상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채연님에게 리스펙트를 표하면서도 '여기는 내 공간이야'라며 자신감을 보여주는 모습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래 영상은 조회수 약 113만을 기록하고 있으며, 선공의 리정님과 더불어 후공의 이채연님도 멋진 춤을 보여주셨습니다. 배틀 결과는 리정님의 승리였습니다.

       

       

      4. ygx 리정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프로필>

      Leejung Lee 리정
      🌜 I can be anything you want
      💛 @ygx_official
      📩 Business Inquiry : ygx@ygmail.net
      🥷 Street Woman Fighter👇
      youtu.be/T3y9R-RANbY

      리정님은 인스타그램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계십니다. 계정은 leejung_lee이며 현재 게시물 총 256개를 업로드하셨습니다. 팔로워는 530천이며 팔로우는 418명입니다. 현재 첫 게시물은 2013년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지내던 사진으로서 많은 사람들과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이후에는 춤과 관련된 사진과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많진 않지만 2014년 2015년 등 just jerk로서의 사진과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후 프로페셔널한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하시며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또한 일상 사진도 업로드하시며 최근에는 스우파와 관련된 영상과 사진을 업로드하시고 있습니다.

      스우파 리정
      ygx 리정
      리정 인스타
      리정 나이
      리정 키
      리정 프로필
      ygx 리정 프로필
      스우파 ygx 리정

       

      또 다른 글

       

      stayc 시은 프로필 정보 ) 레전드 가수의 딸? 2009년 붕어빵 출연? 복면가왕?

      스테이씨 stayc는 작년에 데뷔한 걸그룹으로서 멋진 무대로서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중 가수 박남정 딸로도 알려진 stayc 시은 님의 프로필 정보 아역배우 키 나이 학교 등을 정리

      seosarang.tistory.com

       

      가수 camo ) 파격 패션과 트렌디한 랩의 루키, 영어 강사?

      최근에 떠오르는 가수 camo 입니다. 래퍼 카모는 사이먼도미닉(쌈디)가 샷아웃하였고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많은 팬들이 있었는데 급부상하며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