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트레이서

추상미 프로필 모든 정보(본업이 영화감독? 아버지가 대배우?)

by 사랑서 2022. 1. 15.

지난주부터 시작된 2022년 새해의 기대작 트레이서가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트레이서 민소정 역을 맡게 되신 추상미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추상미 프로필 키 나이 영화감독 인스타그램 등 모든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상미 프로필
트레이서 민소정 역 추상미

목차

     

     

    1. 추상미 프로필

     

    1) 기본 정보

     - 스펙 : 163cm, 42kg, A형

     - 학력 : 여의도여고, 홍대 불어불문학 학사, 중대 첨단영상대학원 석사

     - 소속사 : 웰스엔터테인먼트

     - 나이 : 1972년생 51세(만 49세)

     출생은 1972년으로, 원래 알려져 있던 1973년이 아닌 1972년생이 맞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비디오스타와 추상미 님의 주변 지인과의 동갑 발언으로 보아, 김주혁님과 김민희 님이 1972년인데 이들과 동갑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따라서 현재 51세이며 만 49세인 것을 알 수 있고, 당시에는 나이를 속이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한 살 정도를 줄여서 연예계 생활을 하지 않았나 추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 본가와 본명

     트레이서에서 민소정 연기 역할을 맡으신 추상미님의 본명은 추상미 입니다. 본명 그대로 활동 중이신 추상미 님은 추계 추씨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버지의 성함은 추송웅으로 알려져 있고, 오빠는 추상록님과 추상욱, 배우자님은 이석준, 아들은 이지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추송웅
    추송웅 배우

     아버지인 추송웅님은 1941년생이시며 대한민국의 연극배우입니다. 백상예술대상에서 1989년에 남자 연극부문 최우수연기상을 받은 수상이력이 있습니다. 1977년에는 이대로 이호재, 1979년에는 장민호 배우가 수상하였습니다.

     남매관계인 추상록님은 1970년생으로 알려져 있는 배우이며 영화감독입니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출신이며 배우이며 각본가이며 영화감독입니다. 2001년 빨간 피터의 고백, 2011년 감, 2014년 소리굽쇠를 감독하였습니다. 

     

     

    2. 출연작품

     출연작품으로는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광고로 나뉘어 집니다. 

     

     1) 영화

     데뷔는 1994년 연극이지만 영화로서는 1996년 꽃잎으로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후 1997년 접속에서 홍은희 역, 2002년 생활의 발견에서 선영 역, 2004년 누구나 비밀은 있다에서 한진영 역, 2007년 열세 살, 수아에서 영주 역을 맡으셨습니다.

     

     2) 드라마

     드라마로는 1997년부터 기록되어 있습니다. 뉴욕스토리 등에 출연하셨으며 1997년 맨발로 뛰어라에서 최체리 역, 2003년 무인시대에서 홍련화 역, 2005년 변호사들에서 송이령 역, 2008년 내 여자에서 홍민예 역을 맡으셨습니다.

    그리고 2009년 시티홀에서 민주화 역을 맡은 이후 13년만에, MBC 트레이서 민소정 역을 맡으며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3. 수상

     추상미 배우는 1996년 백상예술대상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연극부문에서 신인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수상작품은 바람분다 문열어라입니다. 1999년에는 KBS 연기대상을 받았습니다. 조연상을 수상하였으며 2003년에는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수상작은 노란 손수건, 무인시대입니다. 이후 2006년 S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조연상을 받았습니다 사랑과 야망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4. 영화감독

     추상미 님께서는 현재 영화감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감독 데뷔는 독립 다큐멘터리 영화인 '폴란드로 간 아이들'로 하였습니다. 좋은 평을 들으며 감독으로서 가능성을 보여준 2018년 작품입니다. 앞으로 어떤 작품을 감독하여 선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폴란드로 간 아이들
    폴란드로 간 아이들 포스터

    또한 유튜브에서 기독교 영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추상미 이무영의 시네마브런치'이며 아래에 후술하겠습니다.

     

     

    5. SNS

     1) 인스타그램

    추상미 어쩌다어른
    추상미 어쩌다어른
    추상미 인스타그램
    추상미 인스타그램
    추상미 영화감독
    추상미 영화감독

    <인스타그램 프로필>
    추상미
    영화감독
    Actor / director
    배우이자 디렉터 추상미의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영화 ‘폴란드로 간 아이들’ 10월 31일 개봉

     추상미님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sangmee_choo라는 계정을 쓰고 계시며 현재 게시물 19개가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팔로워는 현재 1254명이며 팔로우는 10명입니다. 게시물이 아직 19인 만큼 많은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처음 업로드는 2018년 9월이며 폴란드로 간 아이들에 대한 게시물을 업로드하셨습니다. 또한 최근 업로드가 2018년 11월이며 어쩌다 어른 녹화현장을 담은 사진을 게시하였습니다. 2018년 9월부터 11월까지 총 19개의 게시물을 업로드하였으며 이후에는 게시물이 없습니다.

     

     

    2) 유튜브

    추상미 님은 유튜브에서도 활동하고 계십니다. 이무영님과 함께 하고 있으며, 채널명은 '시네마브런치'입니다. 현재 구독자 수는 약 1300여 명으로 기록되어 있고, 가입일은 2020년 10월로 현재 1년이 조금 넘은 상태입니다. 또한 조회수는 약 5만이 조금 넘는 상태입니다. 

    재생목록으로는 시네마 팝콘이 16개의 영상이 업로드 되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시네마브런치가 그 다음으로 13개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감독과 주연배우가 말하는 제작과정과 신앙 간증!_시네마브런치 유튜브

     위의 영상은 추상미님과 이무영님이 함께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시네마브런치'의 최고 조회수를 가진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약 8.1천회로 9개월 전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또 다른 글

     

    신사와 아가씨 이세희 프로필, 치위생사에서 500:1 경쟁률 박단단으로? 나이는?

    KBS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가 인기를 끌며 지현우에게 박선생으로 불리는 박단단 역의 배우 이세희 프로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세희 학력 키 나이 출연 작품 데뷔 소속사 인스타

    seosarang.tistory.com

     

    신사와 아가씨 이영국, 지현우가 13년 전 디씨인사이드에 쓴 글은? 나이가 벌써?

    지난 이세희 프로필에 이어 신사와 아가씨 이영국 역을 맡고 있는 지현우님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예전부터 이영국 박단단 조사라 차건의 관계에 주목되는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가 시청

    seosarang.tistory.com

     

    평균 95점 학생 477% 상승한 엠베스트 중등인강의 5가지 차별점

    엠베스트 중등인강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영어 과학 국어 수학 등 좋은 품질의 강좌를 보유하는 엠베스트가 왜 필요한지 5가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코로나 시기가 길어지며 중요해진 인강의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