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연예, 뉴스 정보

stayc 걸그룹 프로필 정리 ) stayc 뜻? 멤버? 뮤비 한 달 만에 2400만?

by 사랑서 2021. 5. 14.

최근 걸그룹 아이들 중 stayc가 멋진 컨셉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결성한 지 약 250일 정도 되는 걸그룹으로서 멤버 모두가 멋진 기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tayc 멤버 뜻 뮤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1. stayc 기본 정보 및 프로필

stayc asap 무대 사진
stayc 스테이씨 asap 쇼케이스

2020년 9월에 여섯 명으로 구성 된 걸그룹 stayc가 결성되었습니다. 소속사는 하이업엔터테인먼트로서 로고에 high up이라는 글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통사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로 알려져 있으며 팬덤 이름은 swith으로 스윗이라고 읽고 있습니다. 데뷔는 2020년 11월에 싱글 1집 'Star To A Young Culture'로 했으며 현재 데뷔 약 6개월 정도 지난 걸그룹입니다. 장르는 댄스, R&B, 틴프레시 등을 다루고 있는 걸그룹으로서 멋진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틴프레시 장르는 stayc만의 독특한 느낌으로 멋진 10대의 감성을 보여주는 장르입니다.

stayc의 뜻은 'Star To A Young Culture'의 약자로서, 한 젊은 문화로의 스타, 한 젊은 문화로 이끄는 스타 이런 뜻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stayc의 인사는 '둘 셋, 안녕하세요 스테이씨입니다'라고 알려져 있으며 시그니처 사운드로서 'stayc girls, it's going down'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stayc 멤버

스테이씨의 멤버는 총 여섯명입니다. 이들은 2001년생부터 2004년생까지의 멤버로 이루어진 걸그룹이며, 2021년 현재 기준으로 3인은 성인(20세 이상)이며 3인은 학생(20세 미만)으로 확인되는 바입니다.

 

1) stayc 윤

stayc 윤
stayc 윤

stayc 윤은 2004년 출생으로 나이 18세, 만 나이 17세 입니다. 생일은 4월 14일입니다. 광주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본명은 심자윤이라고 합니다. 본명의 윤을 따와서 스테이씨 윤이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키는 170cm이며 몸무게는 49kg으로 알려져 있으며 혈액형 A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지션은 리드보컬이며 MBTI는 ENFP로 알려져 있습니다. 별명으로는 심즈윤, 바비인형 등이 있습니다.

 

2) stayc 시은

stayc 시은
stayc 시은

stayc 시은은 2001년생으로 나이 21세, 만 나이 19세 입니다. 생일은 8월 1일이며 서울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 158cm 키를 가지고 있으며 44kg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혈액형은 A형이며 특이사항으로는 아버지가 레전드 가수 박남정이라고 합니다.

기억니은 춤으로 한 때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셨던 분입니다. 서울신용산초등학교와 상명초등학교 상명중학교 출신이며 중앙대학교 재학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스테이씨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어릴 적 아역배우로서 활동했으며 MBTI는 ENFJ라고 합니다. 본명은 박시은이며 별명으로는 은에서 업그레이드 된 박시금과 어릴적부터 별명인 꿀짱구 등이 있습니다.

 

3) stayc 수민

stayc 수민
stayc 수민

스테이씨 수민의 본명은 배수민입니다. 2001년 출생으로 나이 21세 만 나이 20세입니다. 생일은 3월 13일입니다. 경상도 포항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체 159cm의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항이동중학교를 졸업했으며 stayc 리더로서 서브보컬과 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MBTI는 ISFJ로 알려져 있으며 별명으로는 숨 배숨 등으로 이름에서 나온 별명들이 있습니다.

 

4) stayc 아이사

stayc 아이사
stayc 아이사

스테이씨 아이사는 2002년생으로 나이 20세, 만 나이 19세 입니다. 생일은 1월 23일 입니다. 빠른 년생으로 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그룹 내 2001년 생인 멤버들과 친구로 지낸다고 합니다. 아이사 본명은 이채영이며 별명은 아이사랑해, 아이사장님 등 이름에서 나온 별명이 있습니다. 부산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체 165cm의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형은 o형이고 민안초등학교 동아중학교 신도고등학교 가재울고등학교 출신이라고 합니다. 스테이씨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으며 MBTI는 ISFJ, ESFJ로 확인됩니다.

 

5) stayc 재이

stayc 재이
stayc 재이

스테이씨 재이의 본명은 장예은이며 별명은 짱재이와 말티즈를 닮았다고 하여 말랑 말티쥬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2004년생으로 나이 18세이며 만 나이 16세 입니다. 생일은 12월 9일이라고 합니다. 대전 출신이며 키 170cm이며 최근에도 자란 것으로 확인됩니다. 혈액형은 o형이고 동신중학교 대전여고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고 재학중으로 알려져있습니다. stayc에서는 서브보컬과 랩을 담당하고 있으며 MBTI는 INFJ라고 합니다.

 

6) stayc 세은

stayc 세은
stayc 세은

stayc 세은의 본명은 윤세은이며 2003년 출생으로 나이 19세 만 나이 17세입니다. 생일은 6월 14일입니다. 평택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키 166cm의 신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혈액형은 a형이며 평택성동초등학교 한광여자중학교 출신으로 진위고등학교 재학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스테이씨에서는 서브보컬을 담당하며 별명으로는 센니 센깅 윤센 등으로 이름에서 비롯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MBTI는 바뀌고 있지만 현재는 ENFP라고 합니다.

 

3. stayc 활동

 

1) 음원

현재 멜론 기준으로 총 6곡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 중 두 곡은 첫 번째 싱글앨범의 수록곡들이며 그 중 4곡은 두 번째 싱글앨범의 수록곡들입니다. 가장 있기 있는 곡으로는 두 번째 싱글앨범의 타이틀곡 'ASAP'이며 첫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SO BAD'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첫 번째 싱글 앨범 "Star To A Young Culture"
01. SO BAD(타이틀)
02. LIKE THIS

두 번째 싱글 앨범 "STAYDOM"
01. ASAP(타이틀)
02. SO WHAT
03. 사랑은 원래 이렇게 아픈 건가요
04. SO BAD(TAK Remix)

 

2) 무대 영상

stayc 무대 영상으로는 싱글 1집 타이틀곡 so bad싱글 2집 타이틀 asap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인기가요, 뮤직뱅크와 같은 음악 방송 무대와 유튜브 원더케이(1theK), 네이버 now와 같은 플랫폼에서의 무대가 있습니다. 또한 뮤직뱅크에서는 선배 걸그룹 소녀시대의 힘 내!(way to go)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stayc 무대'로 검색한 결과의 유튜브 조회수 1위 영상으로는 원더케이 유튜브의에서 스테이씨가 커버댄스를 한 영상이며 2020년 11월에 업로드 되어 조회수 약 266만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조회수1위][4K] 2020년 K-POP 띵곡 커버한 STAYC(스테이씨) | BLACKPINK BTS SKZ NCT | Cover Dance Medley | COUNTDANCE|카운트댄스_1theK Originals -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조회수 2위로는 stayc asap 교차편집 영상입니다. 업로드 된 지 2주 만에 254만회를 기록한 것으로 보아 앞으로 1theK영상을 역전하여 조회수 1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TAYC (스테이씨) ASAP (에이셉) 교차편집 (Stage Mix)_soulyeon솔연 유튜브

조회수 3위는 2020년 11월의 영상이며 19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네이버 now의 성운 심야아이돌 영상입니다. stayc의 so bad를 라이브로 불렀으며 멋진 가창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테이씨 STAYC - SO BAD [LIVE] / 심야아이돌_네이버 now. 유튜브

 

3) 뮤직비디오

 

- stayc ASAP

'stayc'로 유튜브에 검색한 결과 stayc의 뮤직비디오(MV)로는 역시 SO BAD와 ASAP가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는 1개월 전에 업로드 된 영상으로 현재 기준 조회수 총 2402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ASAP입니다.

STAYC(스테이씨) 'ASAP' MV_STAYC 유튜브

 

- stayc SO BAD

두 번째로 높은 조회수 영상은 조회수 1800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SO BAD영상입니다. 6개월 전의 영상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STAYC(스테이씨) 'SO BAD' MV_STAYC 유튜브

 

4. stayc SNS

 

1) 인스타그램

<프로필>
STAYC(스테이씨)
STAYC Official Instagram
youtube.com/stayc

stayc 인스타그램 계정은 @stayc_highup 입니다. 게시물은 총 168개가 업로드되어있으며 팔로워 344천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첫 게시물은 2020년 10월이며 3개, 6개, 9개 묶음 등의 계획적인 업로드와 멋진 구성을 통해 다양한 인스타그램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tayc 인스타그램
stayc 스테이씨 인스타그램

 

2) 유튜브

또한 stayc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채널이름은 STAYC 이며 2020년 8월 13일에 가입하여 동영상 76개가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설명
STAYC Official YouTube Channel

통계
가입일: 2020. 8. 13.
조회수 76,732,881회

 

stayc 유튜브
stayc 유튜브 채널

 

또 다른 글

 

모공 축소 불가능 혹은 가능? 모공이란? 모공 줄이기 근본적 3가지!

모공이란 무엇이며, 모공 확장 이유 그리고 모공 축소 불가능 혹은 가능, 모공 줄이기 등 여러 가지 모공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모공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seosarang.tistory.com

 

[강철부대] 육준서 UDT/유튜브 운영/인스타/직업/키/재방송/상금

 sky TV와 채널A에서 공동 제작한 '강철부대'가 오늘 3월 23일 채널 A에서 방영했습니다. 해병대, UDT, SDT, SSU, 특전사, 707의 남자들이 출연하여 경쟁하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첫방영

seosarang.tistory.com

 

애쉬 아일랜드 <멜로디> 가사/듣기, 울프컷, 타투, 키, 정보

애쉬 아일랜드 님을 고등래퍼2때 윤진영(clloud)로 처음 알게 됐습니다. 애쉬 아일랜드 키, 타투 울프컷 등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 <멜로디>, <그랑프리(feat. 빈지노)>등이 담긴 두 번째 정규 앨범,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