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신사와 아가씨

신사와 아가씨 등장인물 (1) 지현우 회장의 사모님은 박단단일까 조사라일까?

by 사랑서 2021. 10. 2.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에 대해 포스팅되었습니다. 또한 시청률과 제작진 등을 다룬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신사와 아가씨 등장인물입니다. 신사와 아가씨 박단단 가족 조사라 가족에 대한 내용입니다. 굵은 글씨 위주 중요 내용 보시면 됩니다.

 

직접 만든 KBS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 첫 회 시청률이 23%?

KBS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가 첫 회 시청률 23%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에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를 궁금해하시는데 신사와 아가씨 몇부작 제작진 방영시간 시청률 인물관계

seosarang.tistory.com

[티저] 지금껏 보지 못한 특별한 입주 가정교사! 9월 25일 저녁 7시 55분 첫 방송❣️ [신사와 아가씨] | KBS 방송_KBS Drama 유튜브

 

목차

     

     

    1. 박단단(배우 이세희) 

    박단단 역 배우 이세희
    박단단 역 배우 이세희 

    신사와 아가씨의 주연으로 연기하게 되신 이세희님. 박단단 역을맡고 있습니다. 밝은 성격이지만 집안이 어려워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아버지 박수철은 원래의 엄마와 헤어지고 새엄마와 살고 있고 박단단 또한 새엄마와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새엄마는 의붓 오빠 박대범을 사랑하는 마음이 커서 뒷바라지를 열심히 해줍니다. 박단단은 이러한 모든 것이 불만이었고 우울한 마음에 산에 오르는데, 거기서 이영국과 얽히게 됩니다. 이후에는 이영국(지현우)네의 새로운 가정 교사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이러한 가정사는 뭔가 후에 깜짝 놀랄만한 스토리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박수철의 원래 와이프, 박단단을 낳아준 엄마가 과연 이 등장인물 중 누구일지 생각해보는 것도 신사와 아가씨를 보는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지영이라는 이름이 김지영일지 모르겠습니다. 김지영은 애나킴의 본명입니다.

    <신사와 아가씨 등장인물 (2) 박단단 아빠 박수철의 이혼 전 아내가 애나킴? 그게 누군데?> 는 다음 포스팅에 있습니다.

     

     1) 박단단 아빠 박수철(배우 이종원)

    박수철 역 배우 이종원
    박수철 역 배우 이종원

    원래 와이프였던 아내 지영에게 버림을 받았다고 표현됩니다. 굉장히 슬픈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했던 와이프가 떠나는 것도 슬픈데, 떠나는 와이프를 위해 돈을 주려 했던 인물입니다. 그러나, 돈을 주려고 공항에서 만나려는데 그 옆에 다른 남자가 있엇던 것입니다.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영이와의 아이인 박단단 또한 출생신고를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런 스토리를 가지고 우울한 삶을 이어나갈 때 지금의 와이프인 차연실을 만나서 다시 삶을 꾸려갑니다. 그리고 차연실에게 큰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2) 박단단 엄마 차연실(배우 오현경)

    차연실 역 배우 오현경
    차연실 역 배우 오현경

     박수철의 아내이지만 두 살 연상의 인물입니다. 박수철보다 어려보이려고 굉장히 노력한다고 합니다. 아들 박대범을 굉장히 아낍니다. 물론 딸인 박단단에게도 신경을 쓰지만 박단단은 '왜 오빠랑 차별하냐'며 유난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단단이 이 기집애는 뻑하면 오빠랑 차별해서 키웠다고 지랄이다'라고 재밌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박단단과의 갈등이 예상됩니다.

     

    3) 박단단 의붓 오빠 박대범(배우 안우연)

    신사와 아가씨 박대범
    박대범 역 배우 안우연

     엄마 차연실의 큰 사랑을 받는 박단단. 집안에서는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지는 못합니다. 삼촌 차건과 함께 축구선수를 꿈꿔왔지만 부상으로 잘 풀리지 않게 되고 인생한방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프로필에 결국 큰 사고를 치고 만다고 하며 이슈를 만들어 냅니다. 잘생기고 몸도 좋지만 단순한 성격입니다. 동생 박단단과 사이가 좋지만은 않습니다.


     4) 박단단 할머니 신달래(배우 김영옥)

    신달래 역 배우 김영옥
    신달래 역 배우 김영옥

    박단단의 할머니이지만 차건의 엄마로서 차건을 굉장히 아낍니다. 할 말이 있으면 하는 대쪽같은 성격이며 수 틀리면 깽판을 놓아버립니다. 그러나 눈치를 보며 쏙 빠지기도 하는 모습도 가지고 있습니다. 욕심꾸러기 할머니라고 공식 홈페이지에 표현되고 있습니다.

     

     5) 박단단 사촌 강미림(배우 김이경)

    신사와 아가씨 강미림
    강미림 역 배우 김이경

     조사라의 엄마 이기자의 친구사이인 장미숙의 아들 봉준오와 사랑하는 사이입니다. 또한 신달래 여사와 차건 아래에서 자랐습니다. 박단단에게 많이 의지하며 자라왔으며 헤어디자니어의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봉준오와 사랑하는 사이이지만 나중에 어떤 관계를 가지며 드라마의 등장인물로서 활동할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인물입니다.


     6) 박단단 삼촌 차건(배우 강은탁)

    신사와 아가씨 차건
    차건 역 배우 강은탁

    배우 강은탁님은 차건 역할을 맡았습니다. 차건은 신달래 여사의 아들이며 곧 차연실의 남동생이며 박수철의 처남이며 박대범 박단단의 외삼촌 역할입니다. 역할의 관계는 이러하지만, 신사와 아가씨 드라마에서 꽤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4명의 주연 이영국/박단단/차간/조사라 가 메인으로 걸려 있습니다.

    차건의 인물 소개로는 착하고 몸이 좋고 잘생겼으며 효심도 지극하다고 표현되고 있습니다. 차건은 축구선수를 희망했지만 잘 풀리지 않았고 돈을 벌러 베트남으로 떠났다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얼른 돈을 벌어서 매형네(박수철네) 집을 사주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2. 조사라(배우 박하나)

    신사와 아가씨 조사라
    조사라 역 배우 박하나

     

    조사라는 이영국 회장을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그 스토리가 꽤나 흥미롭습니다.

     조사라는 이영국의 와이프였던 영애 언니와 회사 동기였습니다. 영애 언니가 애프티 그룹 회장인 이영국의 와이프가 되면서 조사라는 이영국 집의 집사가 됩니다. 그러나 영애 언니가 세상을 떠나고 조사라는 이영국의 와이프가 되려 합니다. 그러기 위해 다양한 외국어를 공부하고 운동을 통해 몸매를 가꾸는 등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결국 이 스토리는 조사라와 박단단의 갈등이 예상됩니다. 어떠한 갈등이 어떻게 진행될 지 지켜보는 것도 드라마의 묘미가 될 것 같습니다.

     

    1) 조사라 엄마 이기자(배우 이휘향)

    신사와 아가씨 이기자 역 이휘향
    이기자 역 배우 이휘향

     살아온 스토리가 안쓰러운 인물입니다. 봉준오의 엄마인 장미숙이랑 여고 동창이며 이영국 네의 집사로 있던 조사라의 엄마입니다. 김치사업을 했다가 망하게 되어 경제적으로도 힘들었으며 남편은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친구인 장미숙의 도움으로 집에 얹혀살게 됩니다. 장미숙은 이 때문에 가끔 갑질을 한다고 하며 이기자는 이 때문에 화를 내기도 합니다. 이 집안은 조사라 이기자 등 굉장히 강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글

     

    직접 만든 KBS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 첫 회 시청률이 23%?

    KBS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가 첫 회 시청률 23%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에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를 궁금해하시는데 신사와 아가씨 몇부작 제작진 방영시간 시청률 인물관계

    seosarang.tistory.com

     

    빨강 구두 최명길 4가지 정보! 나이가 벌써? 남편이 문화부 장관? 연기 대상 수상?

    지난 포스팅에서 화제작 빨강구두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등을 다뤘는데요. 이번엔 최명길 배우 프로필 인스타그램 나이 키 남편 학교 종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빨강구두에서 주

    seosarang.tistory.com

     

    오케이 광자매 허풍진 주석태 배우 프로필 ) 전자공학과와 연극영화과를 전공?

     오케이 광자매가 지는 5월 23일 일요일 시청률 30.9%를 기록했습니다. 오케이 광자매 허풍진 역을 맡은 주석태 배우에 대해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주석태 프로필 및 나이 키 소속사 학력 학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