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신사와 아가씨

신사와 아가씨 이영국, 지현우가 13년 전 디씨인사이드에 쓴 글은? 나이가 벌써?

by 사랑서 2021. 10. 6.

지난 이세희 프로필에 이어 신사와 아가씨 이영국 역을 맡고 있는 지현우님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예전부터 이영국 박단단 조사라 차건의 관계에 주목되는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가 시청률 25%를 웃돌고 있습니다. 

[신사와 아가씨] 5회 선공개 예고편_리뷰&프리뷰 유튜브

목차

     

    1. 지현우 프로필

     신사와 아가씨 이영국 역할을 맡은 분은 배우 지현우 님이십니다. 그리고 지현우님의 본명은 주형태입니다. 나이는 84년생으로 현재 38세입니다. 생일은 11월 29일로서 만 나이는 현재 36세입니다. 이영국 역 지현우 님의 키는 187cm로 알려져 있으며 B형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학력으로는 서울경수초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성수중학교 이후 덕수고등학교를 졸업하셨습니다. 이 때 당시에는 덕수정보산업고등학교였다고 합니다. 이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을 졸업했습니다. 데뷔는 놀랍게도 '더 넛츠'라는 밴드로 2001년도입니다. 지현우님의 형은 주윤채님으로 신해철님이 보컬을 맡았던 밴드 넥스트의 키보디스트라고 합니다.소속사는 라이언하트엔터테인먼트이며 소속 연예인으로는 정준호 정인겸 지현우 임재현 조현영 등이 있습니다.

     

     

    2. 신사와 아가씨 이영국 역 지현우 과거

     

     1) 음악인 지현우 

     지현우는 연예계의 데뷔를 음악으로 시작했습니다. 밴드 문차일드(현 엠씨더맥스)에서 1년간 기타리스트로 활동하며 연예게에 발을 담그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 년도인 2002년에는 더 넛츠를 만들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했습니다. 

     아래 영상은유튜브에 '더 넛츠'를 검색하여 조회수 순으로 정렬하였을 때 가장 상단에 위치한 영상입니다. 총 조회수는 930만회로서 어디선가 한 번 쯤 들어봤을 법한 익숙한 음악일 것입니다. 제목은 '더 넛츠-사랑의 바보'이며 대중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던 곡입니다.

    사랑의 바보_더 넛츠 - 주제 유튜브

      음악에 눈을 뜨게 된 계기는 초딩 때 압력에 의해서였다고 합니다. 어머니와 아버지께서 음악을 워낙 사랑하시던 분들이었고 이에 형은 피아노를 치게 되었고 동생은 기타를 치게 되었습니다. 

     더 넛츠의 활동경력과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난 후에는 뮤직뱅크의 MC로 선정되어 진행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노래 실력이 바탕이 되는 뮤지컬 배우로서 활동하였습니다. 이후 9년만에 2020년 1월 '사거리 그 오빠'라는 밴드를 결성해 가수 지현우로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사거리 그 오빠 라는 밴드는 지현우 윤채 김현중 사에 의 4명으로 이루어진 실력파 밴드입니다. 

    아래 영상은 사거리 그 오빠 영상의 가장 인기 있는 영상으로 총 조회수 약 3.2만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MV] SGO (사거리 그오빠) - Freesia ( 프리지아)_)MUSIC&NEW 뮤직앤뉴 유튜브

     

    2) 배우 지현우

    지현우 님은 배우로서 2002년에 데뷔했습니다. 소속사 사장님이 권하셨기에 EBS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출연하게 됐습니다. 이후로는 2003년 KBS 공채 탤런트 20기에서 350:1의 경쟁률을 이겨내고 통과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올드미스 다이어리에서 히트를 치고 2008년 내 사랑 금지옥엽 2010년 부자의 탄생 2012년 인현왕후의 남자 2015년 앵그리맘 2018년 사생결단 로맨스 2019년 슬플 때 사랑한다 이후 최근에 2021년 신사와 아가씨 이영국 역을 맡으며 안방극장으로 다시 반가운 얼굴을 보여주고 있으십니다.

     

     

    3. 지현우 사이트

     

     1) 인스타그램

    <인스타프로필>
    지현우
    #official.sgo_

     지현우님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정은 @official_jihyunwoo이며 현재 게시물은 88개가 업로드되어있습니다. 팔로워는 21.7천명이며 팔로우는 7명입니다. 프로필 소개에는 #official_sgo_로서 사거리 그 오빠의 계정을 홍보하고 계십니다. 프로필에 @로 태그를 못하는 건지 혹은 해시태그의 사용을 일부러 혹은 모르고 하신건지는 모르겠으나 #offcial까지만 태그가 되며 뒤의 .sgo_는 링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현우님 계정의 첫 게시물은 2019년 10월 24일입니다. 라이언하트와의 계약을 알리는 소식이었으며 홍보목적으로 개설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후 팬미팅과 관련된 홍보 및 공지도 있었고 셀카 사진도 업로드되었습니다. 일상 사진도 가끔 업로드되었고 사거리 그 오빠에 관한 사진도 업로드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신사와 아가씨 이영국으로서의 모습도 보여주셨습니다.

    지현우 인스타그램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
    지현우 인스타 사진
    지현우 인스타그램
    지현우 사진
    이영국 이름
    지현우 과거사진
    지현우 프로필
    신사와 아가씨 이영국

     

     2) 디씨인사이드 지현우 갤러리

     

    지현우 갤러리

    연예, 지현우, jihyunwoo community portal dcinside

    gall.dcinside.com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 중 하나인 디씨인사이드에는 지현우 갤러리가 있습니다. 공지 중 가장 오래된 글로는 2007년도에 작성된 '지현우 갤러리 이용 안내'입니다. 조회수는 현재 15701회입니다.

    또한 지현우님께서 직접 '이사람들이진짜~!!!!!!!!!!'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해당 글은 2008년 11월에 작성됐고 현재 조회수는 23762회로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가진 글로서 보여지고 있습니다.

    디씨인사이트 지현우 갤러리

     

     3) 지현우 팬카페

     

     - 지현우 네이버 팬카페 '지현우와 깜장악어'

     

    지현우와 깜장악어 : 네이버 카페

    지현우를 사랑하는 깜장악어들의 유쾌한 행복놀이터

    cafe.naver.com

    네이버 팬카페는 다음 팬카페보다 나중에 생성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카페정보로는 since 2012.10.29라고 나와있으며 즐겨찾는 멤버 77명, 전체글 약 1만3천개 정도입니다. 전체글 보기에서 확인 결과 글은 약 2012년부터  2013년부터 게시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 지현우 다음 팬카페  '지현우와 누나본능'

     

    지현우와 누나본능

    오직 현우씨를 위해, 현우씨를 사랑하는 누님(팬)분들이 그 사랑을 더욱 크게 키워나가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현우씨를 응원하고자 모인 누님(팬)들만의 모임입니다. 현우씨뒤에서 묵묵히

    cafe.daum.net

     지현우와 누나본능은 카페지기가 아랑훼스님이며 회원수는 4417명입니다. 방문수는 104이며 카페앱수는 53입니다. 공지글에 '지현우와 누나본능 16주년 축전'이라는 글이 있는 것으로 보아 지현우와 누나본능은 16주년이라고 추정되기도 합니다. 실제 게시글도 약 2005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 다른 글

     

    신사와 아가씨 이세희 프로필, 치위생사에서 500:1 경쟁률 박단단으로? 나이는?

    KBS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가 인기를 끌며 지현우에게 박선생으로 불리는 박단단 역의 배우 이세희 프로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세희 학력 키 나이 출연 작품 데뷔 소속사 인스타

    seosarang.tistory.com

     

    직접 만든 KBS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 첫 회 시청률이 23%?

    KBS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가 첫 회 시청률 23%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에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를 궁금해하시는데 신사와 아가씨 몇부작 제작진 방영시간 시청률 인물관계

    seosarang.tistory.com

     

    신사와 아가씨 등장인물 (1) 지현우 회장의 사모님은 박단단일까 조사라일까?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에 대해 포스팅되었습니다. 또한 시청률과 제작진 등을 다룬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신사와 아가씨 등장인물입니다. 신사와 아가씨 박단단 가족과 조사라 가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