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취업 준비

오픽 단기간 취득하는 법, 정리 꿀팁! 지름길로 가세요

by 사랑서 2021. 2. 21.

 

지금쯤,

오픽 응시하시는 분이 많이 늘어나실 거라고 예상됩니다

곧 3월 채용 시장이 열린텐데,

 

그에 앞서 급하게 영어 말하기 성적을 

취득해야 하기 때문이죠 ㅠㅠ

opic을 뿌셔 버립시다!

 

지난 번에 이어,

오픽 시험의 공부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3단계로 공부하시면 편하시리라고 생각됩니다.

 

1. 오픽노잼 정리

2. 자신 서베이 만들고 말할 내용 정하기

3. 여우 오픽 모의고사 반복

 

위 3가지를 하셨다면,

AL등급, IH등급 IM등급까지는 보장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ㅎㅎ

 


 

1. 오픽노잼 정리

 

'오픽노잼'이 무엇이냐!

오픽 노잼은 유튜버 이름입니다.

무료로 정말 귀중한 영상을 올려주시는 감사한 분입니다

 

근데,, 이 분 영상을 보면

정말 재밌게 공부하실 수 있어요ㅎㅎ

저도 보면서 몇 번을 웃었는지 모릅니다

재미만 있는 것이 아니고

분명 오픽을 위한 영상입니다 ㅎㅎ

유튜브에 오픽을 조회수 순으로 검색하면

오픽노잼님 영상이 제일 많아요!

꼭 오픽노잼님을 구독하고 좋아요 누르세요!!

(순전히 제가 감사해서 쓰는 글+후기에요 ㅎㅎ)

 

그리구, 침대에 누워서 영상 보시면 효과가 반감됩니다

단기 합격하시고 싶다면,

인강 듣듯이 꼭 공책 펴고 정리하세요!

정리 후에

외우세요

오픽을 대하는 자세와 총체적인 노하우가 생기실 겁니다 ㅎㅎ

 

 

오픽노잼 opicnojam

오픽노잼스쿨 (오노스) 멤버십 설명 & 가입 http://www.opicnojam.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picnojam

www.youtube.com

 

 


 

2. 오픽 서베이를 만들고 말할 내용 익히기

 

1 단계에서 총체적인 오픽을 대하는 자세를 익히셨으면

이제는 

실질적인 문제 공략을 들어갈 차례입니다

 

그 중 2단계는

나의 서베이를 익힘으로써

15문제 중 5~8문제를

예상할 수 있어요

 

예상 가능한 문제만큼

쉬운게 없겠죠??

 

자신의 서베이를 짠 후

꼭 외우세요

그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다음 중 12개를 고른다

오픽 서베이
오픽 유효기간

 

여기서 꿀팁이 있습니다

'운동을 전혀 하지않음'을 체크하세요

 

저 항목은 그냥 형식적인 거에요

우리의 서베이가 일관성 없어도 됩니다

그저 질문 범위를 줄여주는 기능이에요 ㅎㅎ

 

그렇다면 위에서 11개를 고르면 되겠죠??

11개는 최대한 많이 겹치게 합니다

예를들면, 유산소로요

걷기/조깅/하이킹/자전거 이런 식이죠 ㅎㅎ

(농구, 배구, 이런 거는 룰이나 기술을 물어볼 수 있대요)

 

질문이 운동하면서 재밌었던 경험이나 어렸을 때랑 비교하는 게 많이 나오는데요,

유산소로 설정해 놓으면 뭐가 나와도 대답할 수 있어서 공부량이 확 줍니다

 

저는 요리&음악&유산소&국내여행으로 11개 골랐어요(+운동하지않음 항목)

 

2. 그렇게 4가지 주제에 대해 4가지 유형질문에 대비해야 합니다

- 설명

- 습관

- 경험

- 비교 

이 부분은 오픽노잼 영상을 보셔야 합니다 ㅎㅎ

 

그렇게 16개의 유형을 공략하므로써 오픽 문제의 50%는 끝났습니다!

 

 

 


3. 여우오픽 공략!

 

이제 마지막,

나머지 50%를 공략해야죠?

 

하지만 아쉽게도,

나머지 50%는 돌발질문이니 범위를 알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도 문제은행식의 돌발질문이에요

 

많이 나오는 질문으로는 날씨, 집, 재활용, 최신 전자기기, 최신기술 등이 있습니다.

 

이를 대비하는 최고의 방법이 있는데요,

 

여우오픽에서 무료로 모의고사를 올려주십니다

너무감사합니다

 

 

여우강사 최나영

스타강사 최나영쌤의 영어 강의 채널입니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영어회화, 오픽 등의 강의를 계속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www.youtube.com

여우오픽 모의고사를

 

시간 재고 녹음해보세요

듣고 두바퀴만 돌리세요!

 

시험장에서 내가 뭘말했었는지 기억난다면

오픽 AL후기건 IH후기건 쓰실 수 있으십니다!

 


 

영어 말하기라고 해서

어렵게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위 1, 2, 3단계에 따라

착실히 공부하시면

2주 안에 높은 성적 받으실 수 있습니다

 

뭐든지, 하면 된다!

여러분 취뽀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