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취업 준비

한능검 독학 1급 공부법/한능검 51회 후기/51회 한능검 결과

by 사랑서 2021. 2. 22.

 

 

 

한국사 능력시험, 한능검에 대해 알아볼게요!

 
한능검 유효기간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이 많아요
저도 헷갈렸습니다ㅎㅎ
왜냐면 여기저기 얘기가 다르기 때문이죠
공무원은 4년 내를 요구하고
기업에선 2년 내를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격증 자체의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공식적으로 한 번 딴 한능검 자격증은
사라지지 않아요~


저는 4년이 지나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 취득했죠~
자격증은 이런 부분에서
항상 갱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취직을 위해서 여러가지 시험을 준비하는

취준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한능검 기본 심화 비교를 하다가 저는 심화를 하기로 결정했어요

심화가 기본보다 크게 어렵지 않고

그동안 공부해와서 자신있었거든요

 

 

 

 

이번 51회는 한능검 접수부터 굉장히 치열했어요!

2시간 동안 새로고침하며 접수했습니다 ㅠㅠ 다행이에요 성공해서

한능검 시험장이 여러 군데가 있는데 혹시나 지방가야 할까봐 불안했어요

다행히 집 근처에서 시험쳐서 좋았어요ㅎㅎ

 

한능검 시험일정은 보통 연 4~6번 정도 있습니다

한능검 추가접수를 통해 접수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저번 주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51회 성적 결과발표가 있었는데요,

 

한능검 합격률은 지난 50회 때

50%정도 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한능검 51회 합격률은 75%정도 입니다

대부분의 한능검(심화) 1급 점수가 60점이 넘었다는 얘기죠

 

한능검 51회 결과가 굉장히 좋았죠

한국사 고수 공시생들이 몰려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공시의 한국사에 비하면 한능검 난이도는 낮은 편이에요

한능검 기출문제만 몇 회 풀어도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한능검 51회 34번이 헷갈렸는데요

노비혁파(1차갑오) > 청나라 사대 끊기(갑신정변) > 짐이~(광무개혁)

으로 1번이 답이었습니다

사료를 가지고 시대를 구분하는 문제가 자주 출제되니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부법은 정해져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문제집을 구매하시고

기출문제를 정복하시는 방법이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문제은행식 제출로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꿀팁이 있다면,

근현대사의 정확한 연도를 외우는 것이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어려우실거에요

 

하지만 한능검은 절대평가입니다

남들보다 잘할 필요가 없어요

따라서 근현대사 통째로 날리시고

그 전을 완벽하게 준비하신다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근현대사는 총 문제에 비하면 몇 문제 나오지도 않습니다

그 중에 평균적으로 찍어서 하나 맞춘다고 가정하면

노력 대비 성과가 크다고 할 수 없습니다

 

80점 넘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기출 분석하시고 외우시면 됩니다!

정말 연도외우기가 싫으시다면

근현대사 통째로 날리는 것도 방법이라는 것!

 

 

 

 

 

한능검은 한국사를 모르더라도

2주일 동안 하루 6시간씩 공부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한국사 공부는 자격증을 위하지 않더라도

한국인으로서 역사의식을 가지기 위해서 중요한 지식이라고 생각해요

취준생 여러분 모두 파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