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강철부대

[강철부대 김상욱 5가지] 격투기 선수/유튜브 /인스타/UDT/프로필/키/소속/나이/키/경력/전적

by 사랑서 2021. 3. 26.

강철부대가 지난 3월 23일 sky tv와 채널a에서 방송을 했는데요. military 서바이벌 program으로, 총 6팀의 특수 부대 원들이 나와서 상금 5천만원을 두고 벌이는 생존 게임입니다. UDT에는 김상욱님, 육준서님, 김범석님, 정종현님 4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채널 a 강철부대 프로필 정보 소개
채널 a 강철부대 프로필 정보 소개
강철부대 UDT 해군특수전전단 김상욱 정보 나이 키 프로필
강철부대 해군특수전전단

"불가능은 없다"라는 UDT 의 부대구호답게, 김상욱님이 멋지게 등장하셨습니다. 격투기 선수로도 알려져 있는 김상욱님이셔서 1화 방송의 참호격투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1. 프로필, 정보, 나이, 키

김상욱 전적 경력 인스타그램 인스타
김상욱 선수 격투기 선수 경기 오호택

 

김상욱님은 제5 특전대대 병장으로 전역하셨습니다. 강철부대에서 UDT 팀으로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출생은 1993년 10월 17일의 생일을 가지고 계시며 현재 29세 입니다. 신장은 183cm의 키로 큰 키를 가지고 계시네요. 평소에 김동현님과의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매니저가 김동현님, 소속사가 스턴건짐인 만큼 김동현과 평소 어떻게 지내는 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강철부대 1회 방송에는 183cm의 85kg으로 소개 되셨습니다. 다시 확인해보니 궁금했던 육준서님의 키와 몸무게는 176cm에 69kg으로 소개되었네요.

김상욱 선수는 이근님에게 훈련을 받기도 하며 UDT출신 격투기 선수로서 활동하고 계십니다. 유튜브에 출연하여(후술)  "극기 훈련 중 이근 대위님이 오셔서 'shxx the fxxx!'을 연발해주셔서~ 얼차려를 받다가 밥을 먹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2. 종합 격투기 선수

김상욱 선수는 '팀스턴건'의 소속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데드풀 김상욱'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한국 격투기에서 정말 좋은 성적으로(세계 6위 기록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록을 가지고 있는 김동현 선수가 직접 가르친 선수라고 합니다. '스턴건 제자'로 알려지기도 하며 유망주로 떠올랐고 초반 두 경기에서 승리하며 이름을 알릴 수 있었다고 해요. 특히 타격을 강점으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udt 김상욱
김상욱 선수 경력 전적 사진

2020년 MMA 라이트급 김상욱 vs 오호택 경기
<타이틀>
BJJ COACH.
PRO BOXER.
Team Stungun MMA FIGHTER.
AFC MMA FIGHTER.
JUJITSU FIGHTER.
UDT / SEAL.

<경력>
프로복서(전적: 1전 1승)
주짓수 선수.
MMA 종합격투기 선수(전적: 3전 2승 1패)
AFC 종합격투기 선수.

위 전적은 2017년 기준인데요, 2020년 오호택 선수와의 경기 당시 전적이 2전 2승이었는데, 당시 오호택 선수가 승리하여 그 사이에 경기가 없었다면 2전 승 1패라고 추측되는 상황입니다. 작년 2020년 8월 17일에 열린 AFC에서 스파이더라는 별명을 가진 몬스터하우스 소속 오호택 선수와 라이트 웨이트 급 -70.4kg에서 맞붙은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김상욱 선수는 머슬파이터, udt 파이터 등의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빠른 움직임으로 아웃복서로서 활동하며 또한 펀치도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긴 신체 조건으로 리치가 긴 것을 이용하여 프로 복서로서 활동하다가 특수부대로서 훈련을 받은 경력을 활용하여 MMA에 들어섰습니다. 이근 대위님께 훈련을 받고 김동현 선수에게 가르침을 받은 훌륭한 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상욱님은 제5 특전대대 병장으로 전역하셨습니다. 

 

3. 강철부대(약 스포o)

강철부대 턱걸이 대결 707 이진봉 대 udt 육준서
강철부대 턱걸이 대결 707 이진봉 대 UDT 육준서_김상욱

1화에서는 초반에 주목을 받는 장면 없이 리액션이 나왔었는데요, UDT의 팀으로 강한 인상을 풍기며 나타나셨습니다. 또한 짧게 깎은 머리가 강인한 모습을 드러내며 초반에 기선 제압을 하는 상황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김상욱 종합격투기 선수 주짓수 프로복싱 복서
김상욱 종합격투기
강철부대 김상욱
강철부대 김상욱

 

턱걸이의 신경전이 있은 다음에 며칠 뒤의 딜레이를 가지고 참호격투를 벌이게 되었습니다. 참호격투는 흙탕물이 있는 동그란 참호에서 6명이서 서로를 밀어내는 격투 서바이벌인데요, 3명이 생존하고 3명이 탈락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야말로 원초적인 힘과 본능의 대결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때 두각을 보인 인물이 바로 김상욱 선수입니다. 참호격투가 시작하기 전에 6개의 특수 부대에서는 전략 회의를 했는데요, SDT의 강준님은 '피해야 할 상대가 걸렸다' 혹은 '버티는 전략으로 갈 것이다'라고 하며 두려움을 표출하기도 했습니다.

강철부대 참호격투 SDT 강준 대 UDT 김상욱
참호격투 SDT강준 대 UDT 김상욱
강철부대 참호격투 UDT 김상욱 승리 생존
참호격투 승리 생존

결과는 김상욱님께서 생존하시게 됐습니다. 역시나 탄탄한 기본기와 상대를 제압하는 종합 격투기의 현직 선수로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많은 미션들 속에서 어떤 모습으로 활약을 펼칠 지 기대가 됩니다. 2화 예고편에서도 잠깐 잡히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남은 회차에서 좋은 모습으로 만나고 싶습니다.

 

4. 인스타그램

 

강철부대 김상욱 직업 나이 몸무게 몸 과거 유튜브
강철부대 김상욱 인스타그램 사진
김상욱 선수 인스타그램 사진

인스타그램 계정은(김상욱 인스타그램(@seal_103))입니다. 150여 개의 게시물을 올리셨고 1500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계십니다. 운동 관련 영상과 사진을 많이 업로드하셨는데요, 방송에 출연하신 영상과 과거 사진 등 재미있는 사진도 있고 최근에는 강철부대에 관련된 사진을 많이 올리고 계십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김상욱
Teamstungun MMA FIGHTER / BJJ COACH.
Pt는 DM부탁드립니다^^
전 UDT/SEAL
취미는 주짓수. 몽상.
운동 좋아하는 남자
Way to find who i am

 

5. 유튜브('무채색 필름' 유튜브)

또한 유튜브에 출연하기도 하셨는데요, achromatic film '무채색 필름'유튜브에서 [격투인생 김상욱] 시리즈로 총 5부작으로 이루어진 영상입니다. 종합 격투기를 하는 사람들의 생활을 담은 다큐멘터리/예능 형식의 영상인데요, 김상욱님을 주인공으로 찍었던 영상 시리즈입니다.

무채색 필름 유튜브-[격투인생 김상욱 최종화]

 

김상욱님께서 과거에 대한 이야기, 격투기에 대한 이야기 등을 말씀해주시며 영상을 찍어주셔서 너무 감사한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격투기는 내 가슴을 제일 뜨겁게 하는 것이고 정말 하고 싶다, 노력하고 싶다'라고 하시며 열정을 드러내셨습니다. 운동을 정말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통해 얼마나 진심으로 임하고 계신지 알 수 있습니다. UDT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계신 만큼 앞으로 격투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채널A 강철부대 박수민 파헤치기] 정보/유튜브 운영/인스타/몸/나이/키/결혼

해군특수전전단, 국사경찰 특임대, 해난구조전대, 특수전사령부, 해병대수색대, 제707 특수임무단 6팀이서 5000만원 상금을 걸고 시작하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게임 '강철부대'가 1회 방영되었습니

seosarang.tistory.com

 

[강철부대 파헤치기] 출신 연예인/지옥주, 훈련/UDT, 707, 해병대, SDT, SSU, 특전사/정보/특징

강철부대의 방송으로 군부대에 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철부대에 나오게 된 6가지의 부대에 대한 정보와 훈련정보 그리고 출신 인물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UDT, 특전사, 해병대, SDT

seosarang.tistory.com

 

 

[강철부대] 육준서 UDT/유튜브 운영/인스타/직업/키/재방송/상금

 sky TV와 채널A에서 공동 제작한 '강철부대'가 오늘 3월 23일 채널 A에서 방영했습니다. 해병대, UDT, SDT, SSU, 특전사, 707의 남자들이 출연하여 경쟁하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첫방영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