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강철부대

강철부대 박도현 ) 특전사, 군 생활 7년? 동안? 나이는?

by 사랑서 2021. 4. 14.

강철부대 4화가 4월 13일에 방영했습니다. 특전사 강철부대 박도현 님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박도현님의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기수, 인스타그램, 입대, 전역, 키, 나이, 몸무게 등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1. 기본 정보, 프로필

 

강철부대 박도현 특전사 입대 전역 기수

강철부대 박도현 님은 키 176cm의 신장을 가지고 계십니다. 또한 체중은 73kg의 몸무게를 가지고 계십니다. 나이는 30세로 알려져 있으며, UDT 61-2기 출신이라고 하십니다. 2015년 당시 해병수색대는 전원 퇴교당했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굉장히 어려운 과정이었다고 합니다. 강철부대 박도현 님은 특전사 207기로서, 11공수특전여단 중사로 전역했고 2013년 11월 1일에 입대하여 2020년 10월 31일에 전역하셨다고 알려졌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 따르면 타군중에서 제일 막내이셨고, 이 기수에서 특전사들 몇 명이 부조리가 존재하여 강철부대 박도현 님 혼자 청소를 도맡아서 했다고 합니다.

외박 다녀올 때도 먹을 것을 사오며 해군 UDT 초급반 후배들을 모아서 먹이기도 하고 군 생활 정보를 알려주기도 하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커뮤니티 댓글에는 '그저 빛도현'이라며 칭찬을 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배우 지현우 님을 닮았다고 하기도 합니다.

 

강철부대 특전사 박도현 인스타그램 사진 과거 sns 인스타
강철부대 박도현 _ 출처: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special_forces&no=270802

 

 

2. 강철부대

 

1) 강철부대 1회

1화에서는 박준우 정태균, 김현동 님과 함께 특전사로서 소개되며 인터뷰 장면이 나왔습니다. 특히나 강한 자신감을 뽐내시며 멋진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이후 참호격투에 참가하셨습니다. 호각과 함께 SSU 정성훈님과 맞 붙었으며, 다리를 들어올려 아웃시키기며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강철부대 박도현 키 나이 몸무게 출신 고향 여자친구 결혼
강철부대 박도현 장애물 각개전투 IBS 타이어 참호격투

 

2) 강철부대 2회

2회에서는 장애물 각개전투가 있었는데요. 처음에 '1등 하겠습니다'라는 인터뷰를 하셨습니다. 이후 장애물 각개전투에 참여하셨고 1등을 차지하셨습니다. 앞 순번에서 박준우 님이 특전사로서 1등을 거머쥐셨던 것과 같이 특전사 박도현 으로서 1등을 차지하며 특전사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낮은 포복에서 강세를 보이며 펜스 통과를 하였지만 타이어를 메고 이동하며 순위가 밀려났습니다. 해병대 수색대 안필립님에게 외줄타기에서 1등을 내어 주었지만 결국 역전에 성공하며 강철부대 박도현 님이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3) 강철부대 3회

3회에서는 2회에서 1등 하였던 부대원들끼리 1위를 가리는 미션이 있었습니다. 선착순으로 바다에 있는 더미를 구출해오는 미션이었는데, 특전사 박도현, 특전사 박준우, udt 김상욱, ssu 정해철, sdt 김민수 님께서 출전하셨습니다. 험난한 과정 끝에 강철부대 박도현 님은 4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IBS 전술 대결 배치에서 강한 자신감을 보이며 SSU와 맞붙길 원하는 인터뷰를 하시기도 했습니다.

 

4) 강철부대 4회

4화에서는 특전사팀과 707팀이 IBS 전술 미션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707팀은 멋진 팀워크를 보여주며 특전사 팀을 이기게 되었습니다. 이후 6팀 중 패배한 특전사, 해병대 수색대, SDT 팀은 데스 매치를 벌였습니다. 250kg의 대형 타이어를 뒤집어서 300m의 거리를 이동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특전사는 '안 되면 되게 하라'라는 구호와 함께 의지를 다졌으며, 특히 강철부대 특전사 박도현 님은 '미션 임하다가 죽겠습니다'라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결과적으로 3팀 중 1위를 하며 생존에 성공했습니다. 안타깝게도 해병대 수색대 팀은 3위를 기록하여 생존에 성공하지 못했지만, 포기하지 않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감동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3. 인스타그램 (@pdhyun4024)

 

박도현님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pdhyun4024입니다. 현재 게시물은 4개이며, 팔로워는 4000여 명입니다. 첫 게시물이 2021년 3월 25일인 것과, 최근 올린 게시물이 강철부대와 연관 있는 것이 많은 것으로 보아 인스타 계정을 생성하신 지 얼마 되지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팔로워가 4000여 명에 이르는데요. 강철부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강철부대 영상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시기 기대합니다. 

 

또 다른 글

 

강철부대 sdt 김민수 ) 레슬링 코치? 1.6만의 유튜버?

강철부대가 4월 13일 4회를 방영했습니다. 날로 시청률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SDT가 활약하면서 SDT 팀장으로서 팀의 사기를 돋아주시는 강철부대 김민수 님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 정보

seosarang.tistory.com

 

강철부대 이진봉 총정리) 4만명 구독자의 유튜버? 나이? 결혼 상대는?

강철부대 3화가 4월6일 에 방영했습니다.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의 부상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1화 때부터 707 부대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신 이진봉님의 인터넷 정보를 총정리했습니다. 1

seosarang.tistory.com

 

[강철부대 파헤치기] 출신 연예인/지옥주, 훈련/UDT, 707, 해병대, SDT, SSU, 특전사/정보/특징

강철부대의 방송으로 군부대에 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철부대에 나오게 된 6가지의 부대에 대한 정보와 훈련정보 그리고 출신 인물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UDT, 특전사, 해병대, SDT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