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강철부대2

강철부대 시즌2 참가부대 등 현재까지 모든 정보(+ 녹화 현장 사진)

by 사랑서 2022. 1. 24.

2021년 강철부대가 인기를 끌며 육준서 박도현 김민수 김현동 등 많은 이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2022년 2월 강철부대2가 시작하므로 방영 예정일 참가부대 MC들 참가모집 공개영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철부대 시즌2

목차

     

    1. 강철부대란?

     강철부대는 채널A와 SKY 방송사가 함께 방영하고 있는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입니다. 2021년에 처음 시작하여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1) 시즌 1 평가

    강철부대는 총 6팀의 특수 부대가 출연했습니다. 특전사, 해병수색대, 7070부대, UDT, SDT, SSU이며 각 팀엔 4명씩 출연하여 총 24명의 특수부대원이 출연했습니다. 특전사에 박준우(박군) 정태균 박도현 김현동, 해병대에 오종혁 정훈 안필립 안태환, 707에 이진봉 박수민 염승철 임우영, UDT에 김범석 정종현 육준서 김상욱, SDT에 김민수 강준 이정민 강원재, SSU에 정성훈 정해철 황충원 김민수 님이 나오셨습니다. 시즌1에서는 UDT가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강철부대는 높은 화제성을 보였습니다. 채널A기준으로 최고 시청률 6.8%를 기록하며 출연진들이 각종 예능에 출연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육준서 님은 뛰어난 외모로 더욱 인기를 받은 바 있습니다. 밀리터리 서바이벌 예능으로서 신선하다는 평을 많이 받았으며 박진감 넘치는 게임과 그 안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까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해외에서도 꽤나 인기가 있는 편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즌1 이후 시즌2를 기대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2) 강철부대 시즌2 

     강철부대2 또한 채널A와 SKY가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2022년 2월부터 방송한다고 하며 같은 컨셉의 서바이벌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즌1때와 다르게 총 10팀입니다. 이전엔 6팀이었지만 4팀이 추가된 형태입니다. 이번에도 패널(MC)가 나와서 영상을 보며 진행하는 방식을 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방영예정일은 밝혀져 있지 않으며 2022년 2월 방영 시작일을 공개한 상태입니다.

     

     - 참가모집

    강철부대2 모집
    강철부대2 모집

    강철부대 시즌2의 지원기간은 2021년 10월 1일부터 11월 19일까지였습니다. 약 한 달 남짓 진행된 모집 기간동안 많은 분들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참가 특수부대

    강철부대2 녹화현장

    위의 사진은 커뮤니티에서 공개된 강철부대2 녹화현장 사진입니다. 얼핏 보기로는 MC로 김성주 김희철 장동민 안유진 님으로 추정되며 사진 상으로 707 SSU UDT HID SART SDT의 깃발이 보이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시즌2 참가부대>

    1) 특전사
    대한민국 육군 소속의 특수작전부대로서, 특수전사령부의 줄임말로 특전사로 많이 불리움.

    2) 해병수색대
    대한민국 해병대 소속으로서 상급부대의 상륙작전 시 선봉에서 다양한 특수작전을 수행하는 특수임무부대임.

    3) 707
    대한민국 육군특수전사령부 소속의 직할 특수임무부대로서 국가급 대테러부대인 동시에 중요한 특수작전 임무들이 주어지는 부대임.

    4) UDT
    Underwater Demoliton Team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UDT/SEAL(Sea air and land)라고 지칭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음. 대한민국 해군의 특수전전단으로서 해군작전사령부 직할 전단 중 하나로, 해군의 특수전부대임.

    5) SDT
    Special Duty Team의 약자로서 군사경찰 부대임. 군사경찰특공대라고도 하며 초동조치, 대테러 작전, 요인경호, 무장 탈영병 체포 등 다양한 임무를 맡음.

    6) SSU
    Sea Salvage & Rescue Unit으로서 해난구조전대임. 대한민국 해군 소속이며 해난구조전대는 해양 재난 사고에 대한 인양 및 구조 작전 임무를 수행.

    7) CCT
    cct는 미군의 특수작전사령부. Combat Control Team, Combat Controller 의 약자로서 침투로 개척자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이동식 항공관제 및 화력지원 임무를 수행.

    8) SART
    대한민국 공군 소속의 특수임무부대로서 한반도 전역의 탐색구조 임무를 맡고 있음. 전투부대와는 다르게 구조에 더욱 포커싱 되어 있음. Special Air force Rescue Team의 약자임.

    9) HID
    대한민국 국군의 첩보부대로서 육상 특수요원이라는 명칭일 붙어있음. 국군저오사령부 산하에서 특수임무를 수행.

    10) UDU
    해군 첩보부대로서 해상특수요원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움. 국군정보사령부 산하에서 특수임무를 수행하며 Underwater Demolition Unit의 약자임. 대한민국 해군 소속임.

    아래 글은 시즌1의 지옥주 등 훈련 정보와 특수부대 출신 연예인을 담은 글입니다.

     

    [강철부대 파헤치기] 출신 연예인/지옥주, 훈련/UDT, 707, 해병대, SDT, SSU, 특전사/정보/특징

    강철부대의 방송으로 군부대에 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철부대에 나오게 된 6가지의 부대에 대한 정보와 훈련정보 그리고 출신 인물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UDT, 특전사, 해병대, SDT

    seosarang.tistory.com

     

     

     

    3. 공개된 영상 모음

     

    1) 2021년 10월 8일 공개

    최강의 타이틀에 도전하라! | 강철부대2_채널A 유튜브

     

    2) 2021년 11월 1일 공개

    올 겨울 다시 시작되는 극한의 전투 지금 바로 도전하라! | 강철부대2_채널A 유튜브

     

     3) 2022년 1월 10일 공개

    [티저] 한층 더 강력해진 강철부대2 2월 첫 방송! | 강철부대2_채널A 유튜브

     

     

     

    또 다른 글

     

    [강철부대 김상욱 5가지] 격투기 선수/유튜브 /인스타/UDT/프로필/키/소속/나이/키/경력/전적

    강철부대가 지난 3월 23일 sky tv와 채널a에서 방송을 했는데요. military 서바이벌 program으로, 총 6팀의 특수 부대 원들이 나와서 상금 5천만원을 두고 벌이는 생존 게임입니다. UDT에는 김상욱님, 육

    seosarang.tistory.com

     

    [강철부대 황충원의 4가지] 중장비 직업? 유튜브 운영? 학교, 나이는?

    강철부대 2화가 3월 30일에 방영하며 황충원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황충원님은 인스타와 유튜브에서 활동하시며 여러가지 본업에 충실하며 운동도 열심히 하시는데요, 온라인 정보를

    seosarang.tistory.com

     

    강철부대 정태균 ) 방탄소년단 RM과 같은 크루의 수장? 인기곡?

    강철부대 4회가 4월 13일 방송했습니다. 해병대 수색대가 탈락하며 5개의 특수 부대가 서바이벌 생존 게임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전사의 강철부대 정태균님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정보를 총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