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강철부대

강철부대 정태균 ) 방탄소년단 RM과 같은 크루의 수장? 인기곡?

by 사랑서 2021. 4. 16.

강철부대 4회가 4월 13일 방송했습니다. 해병대 수색대가 탈락하며 5개의 특수 부대가 서바이벌 생존 게임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전사의 강철부대 정태균님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정보를 총 정리했습니다. 마블제이로서의 활동과 강철부대에서의 활약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 기본 정보/프로필

강철부대 정태균 특전사 마블제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SNS

 강철부대 정태균 님은 키 183cm 로 큰 신장을 가지고 계십니다. 또한 몸무게 78kg으로 멋진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십니다. 제9공수특전여단 중위 전역을 하신 특전사 출신이시며, 출생은 1994년 으로 현재 28세 만으로 26세입니다. 생일은 10월 19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력은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를 졸업하셨습니다. 고향이나 출신은 불명확하나, 활동 지역은 경기도 부천 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018년 3월 1일 입대하시고 2020년 6월 30일 전역하신 학군 56기의 인물입니다. 마블제이 라는 랩네임의 래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마마무가 속해 있는 rbw의 산하 레이블 all right music 소속사에 몸 담고 있다고 합니다. 올라잇뮤직에서 래퍼 베이식과 함께했하며 좋은 음악을 하셨습니다. 또한 대남협 크루 수장이기도 합니다. 대남협은 '대 남조선 힙합 협동조합'의 줄임말이며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알고 보면 대단한 크루입니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인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랩몬스터)과 2020년 아무노래와 함께 최고의 곡으로 꼽히는 메테오의 창모 그리고 쇼머디머니에서 준우승을 하시며 이름을 알렸던 고 아이언 님이 속해있는 만큼 대단한 크루입니다.

강철부대 정태균 님은 쇼미더머니 2에 출연하였으나, 빛을 보지 못했고 'control'비트에 디스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최근에 쇼미더머니9에 나갔다고 알려져있으나, 저스디스 님에게 탈락했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데뷔는 2014년 싱글 앨범 <사냥개> 이며 래퍼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십니다.

마블제이 쇼미더머니 디스

 

2. 마블제이(marvel.J)

 

1) 정규 앨범

 강철부대 정태균 님의 랩네임은 마블제이 이며, 현재 정규 앨범은 1개입니다. <BLUE MARVEL>라는 이름의 정규 1집이며, 2018년 2월 27일에 발매되었습니다. 총 12곡을 수록하고 있으며 앰비션의 김효은, 산이, 뉴챔프, 올티, 베이식, 하이라이트의 허클베리피, 슬리피 등 화려한 피처링진을 자랑하고 있는 앨범입니다. 12곡 중 타이틀곡은 두 개이며 각각 <행복하기 위해>와 <띵(feat. 김효은, 산이)>입니다.

강철부대 정태균 RM 대남협 수장 크루 베이식 올라잇뮤직

 

2) EP 앨범

 정규 1집 외에 EP앨범도 발매하셨습니다. 앨범 제목은 <Graduation>이며 2017년 2월 8일에 발매되었고 총 8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역시도 앰비션의 창모 , 비스메이저의 던밀스, 딥플로우, 베이식 등 화려한 피처링진이 참여했습니다. 타이틀곡은 <Forgive me>입니다.

 

3) 뮤직 비디오(MV)

 멜론에 등록 되어있는 뮤비는 총 5개입니다. 각각 <돈 벌러 왔어(feat. 창모)>, <Forgive me(feat. 창모, 던밀스)>, <Jay world>, <Really(feat. 뉴챔프, 올티)>, <미녀(feat.비오)>로 훌륭한 아티스트 들과 많은 활동을 해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강철부대 정태균 키 나이 출신 고향 여자친구 결혼 래퍼 랩퍼 인기곡

 

4) 인기곡

 - 유튜브 조회수 1위 : <마블제이 - 돈 벌러왔어(feat.창모)>

강철부대 정태균 마블제이님의 최고 조회수는 아래의 'Really'라는 곡이지만 All Right Music 유튜브의 계정에 업로드 되어 있으며, 마블제이 유튜브의 조회수 1위곡은 '돈 벌러왔어'라는 곡입니다. 5년 전의 영상이며 조회수 총 7.6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Marvel J - 돈 벌러왔어 (Feat.창모) M/V (2015)_마블제이 유튜브

 

 - 멜론 최고 좋아요 수 : <Really(feat. 뉴챔프, 올티)>

멜론의 최고 좋아요 수의 곡은 'Really'입니다. 현재 약 3800여 개의 좋아요 수를 기록하고 있는 곡이며, 유튜브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51만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All Right Music의 계정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MV] 마블제이 - Really (feat.뉴챔프,올티)_All Right Music 유튜브

 

3. 강철부대

1) 강철부대 1화

 1회에서는 소개와 턱걸이가 있었습니다. 강철부대 정태균님은 초반에 특전사 부대원들끼리 갖는 소개 시간에서 박준우님이 직업을 물어보셨을 때에 '저는 래퍼입니다'라고 직업을 소개 했습니다. 이에 박준우님께서도 '저도 박군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라고 하실 때 굉장히 놀라며 팬이라고 말씀하시며 서로 인사를 건넸습니다. 이후 707과의 신경전에서 불쾌한 기색을 감추지 못하는 정태균님의 모습이 연출되기도 하였습니다.

 

2) 강철부대 2화

 2회에서는 강철부대 정태균 님께서 특전사 팀의 일원으로 참호격투에 참가했습니다. 시작과 하께 강철부대 정태균 님은 UDT 육준서 님과 맞붙게 되었는데요. 격투의 과정에서 거친 몸싸움과 함께 특전사 정태균님이 udt 육준서 님을 거칠게 공격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udt 육준서님의 하체를 공략한 기습 공격으로 결국 강철부대 정태균 님이 패배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로는 가끔 리액션으로 등장하셨습니다. 특히 특전사 김현동님께서 SSU 황충원님과 맞붙는 장면에서 '아니 왜 둘이 싸워? 둘이 싸울 필요 없지'라고 하시며 등장하시기도 하였습니다.

 

3) 강철부대 3화

3회에서는 장애물 각개전투와 IBS 전술훈련의 앞 부분이 소개되었습니다. 장애물 각개전투에서는 특전사 팀으로 박준우님과 박도현님이 나가셨습니다. 이후 IBS 침투 작전에서는 특전사 부대원들끼리 작전을 짜는 모습이 담겼는데, 강철부대 정태균님은 '담당관님 말씀만 잘 듣겠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며 박준우 님에게 무한신뢰를 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4) 강철부대 4화

4회에서는 특전사의 분량이 많았습니다. 먼저 IBS 침투 훈련에서 특전사 vs 707의 미션이 있었습니다. 707은 전략가들 답게, 4명 중 1명이 빠르게 패들을 챙기는 전략을 취했고 빠른 속도로 특전사의 속도보다 우위에 설 수 있었습니다. 이에 특전사 팀은 거리가 벌어지게 되며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IBS 훈련으로 특수 부대 6팀 중 3팀이 패배하게 되었고 패배한 3팀(해병대 수색대, 특전사, SDT)끼리 데스매치를 벌이게 되었습니다. 3팀의 미션은 250kg 타이어를 뒤집어서 300m의 거리를 이동하는 것이었으며 여기서 3등을 기록할 시 팀탈락을 하게 되는 미션이었습니다. 특전사 팀은 3팀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타이어를 뒤집었습니다. 이에 SDT 강원재님은 '특전사 잡자'라고 외치며 의지를 다졌지만, 강철부대 정태균 님은 '누구 마음대로 잡혀'라고 하시며 특전사 팀의 생존 의지를 드러내셨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병대 수색대의 팀이 3등을 기록하며 탈락하게 되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 멋졌습니다.

 

4. SNS

1) 트위터 "marvelj94"

<프로필>
마블제이@MarvelJ94
RAPPER, MUSICIAN, LYRICIST 컨택 : xorbs1357@gmail.com
경기도 부천가입일: 2011년 10월
0 팔로우 중4,915 팔로워

 

강철부대 정태균 SNS 트위터

트위터는 2011년에 가입하셨지만 2018년 3월 이후로 활동을 하지 않고 계십니다.

 

2) 페이스북 "정태균"

<소개>
경희대학교 / KYUNG HEE UNIVERSITY.에서 태권도학과 전공
경기도 부천 거주
2011년 8월에 가입
597명이 팔로우함

강철부대 정태균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활동을 하고 계시며, 최근 게시물은 3월 25일 업로드 된 멋진 복근의 동영상입니다. 약 600명 정도가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 (@marvelj94)

<프로필>
마블제이 정태균

youtu.be/-z23E5J_c6U

강철부대 정태균님은 인스타 활동을 활발히 하고 계십니다. 총 게시물은 206개이며, 팔로워는 약 6000명 입니다. 첫 게시물은 '인생 첫 시범'이라는 글로, 2015년에 업로드 하신 태권도 영상입니다. 이후 장교 사진과 일상 사진 그리고 래퍼로서의 활동 사진을 업로드하셨습니다.

창모 님과 던밀스님 그리고 베이식님과의 사진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마이크 스웨거에 출연하신 사진과 칠린데이즈에 출연하신 사진도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이후 군생활 사진이 업로드 되어 있고 최근에는 래퍼로서의 사진, 일상 사진 그리고 강철부대 사진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4) 유튜브 "마블제이"

<정보>
통계
가입일: 2012. 1. 9.
조회수 362,272회

유튜브 또한 활동하고 계십니다. 동영상은 현재 35개가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2012년도에 개설하셨으며 재생목록으로는 커버, 랩 레슨, 음악, 인터뷰, 특전사 관련 등으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계십니다. 그 중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영상 중 조회수 1위의 영상은 '특전사 예비역 랩퍼는 턱걸이를 몇개나 할까?'라는 제목으로, 2개월 전 영상에 조회수 5.1만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전사 예비역 랩퍼는 턱걸이를 몇개나 할까?_마블제이 유튜브

강철부대 정태균 님의 특전사로서 그리고 마블제이 로서 활발한 활동으로 멋진 모습 기대합니다.

 

또 다른 글

 

강철부대 박도현 ) 특전사, 군 생활 7년? 동안? 나이는?

강철부대 4화가 4월 13일에 방영했습니다. 특전사 강철부대 박도현 님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강철부대 박도현님의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기수, 인스타그램, 입대, 전역, 키,

seosarang.tistory.com

 

[강철부대 황충원의 4가지] 중장비 직업? 유튜브 운영? 학교, 나이는?

강철부대 2화가 3월 30일에 방영하며 황충원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황충원님은 인스타와 유튜브에서 활동하시며 여러가지 본업에 충실하며 운동도 열심히 하시는데요, 온라인 정보를

seosarang.tistory.com

 

[강철부대 김상욱 5가지] 격투기 선수/유튜브 /인스타/UDT/프로필/키/소속/나이/키/경력/전적

강철부대가 지난 3월 23일 sky tv와 채널a에서 방송을 했는데요. military 서바이벌 program으로, 총 6팀의 특수 부대 원들이 나와서 상금 5천만원을 두고 벌이는 생존 게임입니다. UDT에는 김상욱님, 육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