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각종 정보

노벨피아에 왜 인기 작가들이 몰리나? 200억? 노벨피아 쓰는 이유

by 사랑서 2021. 11. 24.

웹소설 또한 웹툰만큼이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노벨피아가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노벨피아 장점 후기 가격 이벤트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노벨피아 앱 플러스 공모전 등 다양상을 도모하고 있으며 앞으로 많은 콘텐츠가 기대됩니다.

노벨피아
노벨피아

(해당 글은 노벨피아로부터 조금의 대가도 받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아래 영상은 노벨피아 유튜브의 소개 영상으로서 40초 분량을 이루고 있으며 조회수는 약 8000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웹소설로 꿈꾸는 세상, 노벨피아 소개영상_노벨피아 유튜브

목차

     

    1. 노벨피아 정보

     

     노벨피아는 2021년 1월 28일에 설립된 따끈따끈한 웹소설 플랫폼입니다. 신생 플랫폼이지만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툰 사이트인 탑툰 계열의 웹소설 플랫폼이며 기존 회사였던 탑코에서 분리되어 노벨피아가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는 회사 이름을 다시 메타크래프트로 바꾸었습니다.

     2021년 초 노벨피아 페이지 개발 도중에 노출이 되었고 웹소설 커뮤니티에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조아라와 판도라의 상자 등의 인기 웹소설들이 대거 노벨피아로 몰리게 되었고 한 층 더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작가들에게도 메리트가 있었으며, 독자들에게도 저렴한 노벨피아 플러스 구독료는 성장을 가속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현재도 유튜브 광고, 인터넷 광고 등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플랫폼입니다. 

     

     

    2. 노벨피아 장점

     

    1) 무료

     자유연재 소설의 경우에는 전체 회차가 무료입니다. 여기서 플러스 멤버십 소설은 15화까지 무료입니다. 재미있지 재미없는지 15회까지 읽어보고 결정할 수 있는 것은 큰 메리트입니다. 또한 자유연재의 경우에는 모두 무료라는 것은 또한 부담을 줄여주는 부분입니다.

     원고료를 받는 작가들의 작품들은 노벨피아 플러스에서 연재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는 월 9900원의 구독료를 내면 무제한 이용가능합니다. 다른 플랫폼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수준으로서 많은 이용자들이 노벨피아를 선택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2) 조회수 기반 정산금

     어떤 플랫폼이던지 작가가 쓰고 싶은 플랫폼이 성공하기 마련입니다. 노벨피아는 작가들에게 조회수 기반응로 정산금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인기의 척도가 되는 조회수에 따라 정산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다른 플랫폼보다 정산금이 높은 수준이며 현재 최대 200억까지 상향조정하였습니다.

     

    3) 노벨피아 앱

     노벨피아 어플을 통해서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UI 또한 보기 쉽게 되어 있는 점은 노벨피아를 이용하는 구독자로서 굉장히 편리한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3. 노벨피아 후기

     작가 입장의 후기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독점 계약 시 조회수당 15원이나 주는 최고의 플랫폼", "각 회차 당 글 설정, 자체 맞춤법 교정 등 작가에게 무척 친절한 플랫폼"이라는 평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구독자 입장에서 또한 좋은 반응을 보이고 보입니다. "조아라랑 문피아 같은 곳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매니아층인데 여기는 적절히 섞여 있다", "매니아적인 장르부터 대중적인 인기작품까지 많다",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볼 수 있고 Pc버전으로도 가능해서 좋다", "태그 기능 등 구독자와 소통하려 하는 플랫폼이라 좋다. 노벨피아는 24시간 일하는 것 같은 느낌?"라는 표현들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4. 노벨피아 이벤트

     

    1) 노벨피아 공모전

     노벨피아에서는 '2021 노벨피아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총상금은 1억원 플러스 알파이며 예선은 10월내에 있었고 현재 본선 진행중입니다. 총상금이 무려 1억원이 넘어가는 만큼 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며 노벨피아에 좋은 작품과 작가들이 모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기에 공모전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 노벨피아 마일리지

     마일리지를 통해서 노벨피아의 상품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상품 추첨에 응모하여 당첨되는 시스템이며 상품에 비해 참가자가 많은 편이 아니라 높은 확률로 상품 당첨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노벨피아 디펜스

     현재는 종료된 이벤트이며  연휴기간에 노벨피아 디펜스에 접속하는 경우 500레드잼을 제공하는 이벤트였습니다. 

    노벨피아는 적극적인 홍보와 운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벤트 외에도 11월 결제 한정 지급 이모티콘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글

     

    "한 달만에 살아났어요" 비아노스? 효능이 뭔지는 알고 드시죠?

    비아노스 맥스 건강기능식품이 남자를 위한 영양제로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바이노스 효능에 대해 자세히 조사해보았습니다.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이 다량 함유됐다고 하며 먼저 그 가격과

    seosarang.tistory.com

     

    브이맥스 가격 ) 울트라 효능 성분 '남자의 활력을 지킨다?'

     남자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이맥스 가격 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브이맥스 가격 을 비롯하여 브이맥스 울트라 효능과 성분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브이맥스 울트라 는 김보성

    seosarang.tistory.com

     

    밀리의 서재를 이용해야 하는 4가지 이유 - 밀리의 서재 후기 꿀팁 이용기 가격

     밀리의 서재 광고가 자주 노출되고 있습니다. 조정석 님께서 인상깊은 광고 모델이 되셨습니다. 이에 관심이 생겨서 직접 사용해보고 정리해봤습니다. 밀리의 서재 가격 구독료 리디북스 비교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