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각종 정보

모공 축소 불가능 혹은 가능? 모공이란? 모공 줄이기 근본적 3가지!

by 사랑서 2021. 4. 27.

모공이란 무엇이며, 모공 확장 이유 그리고 모공 축소 불가능 혹은 가능, 모공 줄이기 등 여러 가지 모공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모공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무공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지 모공을 줄이고 축소할 수 있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1. 모공 공부

     

    1) 모공이란

     

    모낭 구조 모공 구조
    모낭 구조 모공 구조

    모공이란 털 모(毛)자를 이용하여 털이 나온 구멍이라는 뜻입니다. 이곳에서는 피지가 분비되어 많은 사람들이 모공이 넓어지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모공에는 털이 있으며 털뿌리가 존재합니다. 여기에 있는 쪽으로 피지선이라는 기름샘이 존재합니다. 피지가 모공에서 피부 밖으로 빠져 나오게 되며, 이로 인한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이 생성되게 됩니다.

    모공을 땀구멍과 착각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모공은 땀구멍 와 다른 것입니다. 땀구멍은 잘 보이지 않으며 모공은 육안으로 보이는 수준입니다. 모공에 있는 피지 샘에서는 피지가 분비되고, 땀구멍에 있는 땀샘에서는 땀이 나오게 됩니다.

     

    2)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주위에 있는 각질이 두꺼워지며 모공이 폐쇄되고 피부가 노화되고 피부가 탄력이 저하되면서 모공이 넓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피지분비가 활발하신 사람일수록 더 심한 모공확장 일어납니다. 이는 선천적인 것이기 때문에 체질을 바꾸지 않는 이상 치료 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모공이 확장되는 것은 이후 관리를 통해 다시 축소시키고 는 것은 어느 정도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로는 피지가 많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모공이 확장 되었을 때 피지는 모공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때 피지가 공기와 만나게 되면서 산화를 일으키고 검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것을 블랙헤드라고 부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블랙헤드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굉장히 많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블랙헤드는 여드름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이유로는 노화에 의한 탄력저하 인데요 우리의 피부는 생각보다 일찍 노화되기 시작합니다. 20대 후반부터라고 보통 알려져 있는데 피부가 점점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 축소가 잘되지 않고 확장이 될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노화는 자연스러운 과정이기 때문에 다시 돌릴 수는 없지만 최대한 관리를 함으로서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2. 모공 축소 불가능 혹은 가능?

    나이가 들면서 모공이 커져 가는 것을 보면서 한숨을 푹 쉬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서 모공 축소 불가능 혹은 가능에 대한 고민을 많이들 하실 것입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모공 축소 불가능하다 가능하다 하면서 여러가지 의견들이 상충되고 있습니다. 각자의 의견에 모두 일리가 있지만 저는 모공 축소가 불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모공이 넓어지는 원리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반대로 모공 줄이기 방법 또한 유추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3. 모공 줄이기

     

    1) 피지 분비 줄이기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모공은 피지가 활발해지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넓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첫 번째로 피지를 나오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완벽히 나오게 할 순 없겠지만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지는 피부의 온도가 올라갈 때 더욱 활발히 생성 됩니다. 따라서 얼굴의 온도를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서 충분히 피지의 활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기 전이나 집에서 여유가 있을 때 아쿠아팩 혹은 알로에팩과 같은 차가운 성분의 제품을 활용하여 얼굴에 도포하고 얼굴의 전체적인 열을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충분히 피지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꾸준히 열 관리를 한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피지를 녹인 다음에 수분 크림 이라던지 로션을 도포하여 피지가 더 이상 침투하지 못하게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피지를 적게 생산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는 모공 줄이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팁으로, 열을 줄이는데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목 앞과 목 뒤를 차갑게 해 주면 얼굴에 전달되는 열이 굉장히 작아지기 때문에 있는 열을 줄이는데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얼굴에 아쿠아팩 알로에팩 등을 할 때 차가운 수건으로 냉찜질을 목에다가 해 주시는 것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피부 노화 늦추기

    두 번째로는 피부 노화를 늦추는 것입니다. 이는 안티에이징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올바른 식습관과 올바른 생활을 통해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피부는 20대 후반 정도부터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이 늦어지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도와주는 식품을 섭취하고 또 제품을 바르는 등의 관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자외선 UV를 차단하는 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는 습관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귀가 후에 세안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잘 씻어내어, 피부건강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또한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데에 효과가 좋다고 많이 알려진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고등어 시금치 와 같은 식품은 피부가 노화되지 않도록 피부 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고 주름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3) 표정 스트레칭

    세 번째로는 모공 줄이기 표정 스트레칭을 해 주시는 것입니다. 모공 줄이기 표정 스트레칭 방법은 얼굴 전체의 스트레칭을 통해 직접 외부압력을 가하는 것입니다. 방식은 얼굴을 코 중앙으로 표정을 모은다고 생각하여 수축과정을 진행한 후에, 다시 얼굴을 쫙 피면서 이완과정을 진행하는 것입니다.이 과정에서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표정 스트레칭으로 모공 줄이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스크럽 제품으로 피지를 제거하여 수분 크림으로 다시 그 공간을 채우고 모공을 관리하면서 피부가 깨끗해지고 피지가 덜 분비되며 결과적으로 모공 줄이기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표정 스트레칭: 7분~]커진 모공 작게 만드는 법! 드디어 공개!_UNA 유나 유튜브

     

    4. 맺음말

     모공 줄이기에는 역시나 기본적인 올바른 세안 습관과 피부를 생각하는 피부 관리가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항상 아침 저녁으로 세안하면서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나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시기에는 필수적으로 올바른 세안을 하여야 모공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게 되고 블랙헤드를 만들지 않으며 모공을 확장시키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이때 세안할 때는 스크럽 또는 살리실산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여 블랙헤드와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모공이 잘 보이지 않도록 방지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등의 피부에 대한 관심과 관리가 중요할 것입니다. 모공 줄이기는 하루아침에 좋아질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한 노력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모공 축소 불가능에 대해 생각하며 손 놓고 있는다면 이미 실패한 것입니다. 누군가는 모공 줄이기에 노력하며 피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피부 노화를 늦추고 모공 축소 불가능을 깨버릴 것입니다. 당장 내일부터라도 모공 축소 불가능 을 잊어버리고 모공 줄이기에 적극 참여하여 피부 노화를 늦추며 피부미인이 되어봅시다.

     

    또 다른 글

     

    구전 정경부인 임영웅 광고 ) 구전 정경부인이란? 성분 효능 가격 정리

    최근에 갱년기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 인기 있는 편강한방연구소의 구전 정경부인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전 정경부인 임영웅 광고 부터 구전

    seosarang.tistory.com

     

    브이맥스 가격 ) 울트라 효능 성분 '남자의 활력을 지킨다?'

     남자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이맥스 가격 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브이맥스 가격 을 비롯하여 브이맥스 울트라 효능과 성분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브이맥스 울트라 는 김보성

    seosarang.tistory.com

     

    호관원 효과 ) 관절염에 좋다고 하는 이유

     관절염 환자가 매년 증가하여 2020년 300만명을 넘었습니다. 또한 약 70%가 여성에 해당합니다. 50대부터 급증하여 병원을 방문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에 이만기 관절약 호관원 효과 성분 가격 부

    seosar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