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취업 준비

테셋/테샛/한경테셋 1급 독학 공부법! 후기, 자료첨부★

by 사랑서 2021. 2. 15.

 

 

테셋/테샛 독학 공부법과 후기 작성해볼게요ㅎㅎ

 

 

테셋 독학
테셋 독학 공붑법 자료

 

 

 

먼저 한국경제 테셋은 간략히 말하자면

경제학 얼마나 잘하나~ 하는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이에요

따기도 쉽고요!

 

테셋 등급은 S랭크 1등급 2등급 3등급 4 5 6등급 순으로 나뉘어 집니다

3등급 까지가 국가 공인 기준이구요

테셋 유효기간은 만 2년이라고 합니다

 

그리구 대학생은 무조건 하시길 추천합니다

테셋시험, 테셋 자격증 따면 최대 20학점을 줍니다.. 한학기 버는거에요

저는 졸업했지만 알았다면 했을겁니다ㅎㅎ

 

테셋 1급
출처: 테셋 홈페이지

(사실 이부분은 안해봐서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테셋 독학

 

테셋은 세 영역으로 구분 됩니다

 

1. 경제이론 30문제: 3점 20개 + 4점 10개

2. 시사경영 30문제: 3점 20개 + 4점 10개

3. 상황판단 20문제: 5점 20개

 

경영이론은 경제학(미시 거시 등)이고

시사경영은 단순 암기(시사 주식이론 등)이고

상황판단은 응용 고난도 문제에요

 

따라서 경제학이랑 단순암기를 공부하면 됩니다

(한경테셋 특별시험은 응시하지 않아서 자세히 모르겠어요 체계가 같은지 다른지)

 

 

 

 

테샛은 독학으로 충분합니다!

 테셋 인강으로 에듀윌 테셋, 해커스 테셋 등이 있으므로 

도움을 받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업체와 전혀 관련 없음)

 

 

 

그래서 어떻게 테셋독학을 하느냐?

 

 

1. 경제이론

 

1. 경제이론: 기출사서 푸시면 됩니다

 

테셋 난이도가 낮습니다

 

저는 공무원 7급 준비로 2년간 경제학 공부를 해서 이론을 알고 있었는데요

테셋준비기간을 그래서 단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코 테셋 시험 수준은 높지 않아요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시중 테셋 기출 문제집 인기 있는거 아무거나 사서 푸시면 가능할거에요

 

 

 

2. 시사경영

 

2. 시사경영: 테셋 홈피 자료만 공부해도 됩니다.

 

 

공무원 7급 시험엔 시사경영 영역이 없어서

이 부분은 쌩으로 공부했어요

그치만 쉽습니다 며칠이면 다 공부하실거에요

 

 

 

테셋 홈피에선 3가지 자료가 있어요

이거만 보시면 됩니다

 

 

1) 핵심용어 100선.hwp << 다운로드 링크 (안열리면 우클릭-새창에서 열기 해보세요)

 

이거 다운받아서 두 세 번 보시구요

 

 

2) 핵심문제 70선.hwp<< 다운로드 링크 (안열리면 우클릭-새창에서 열기 해보세요)

여기서 테셋 기출문제를 맛볼 수 있어요

이것도 다운받아서 두 세 번 보시구 

 

 

3) TESAT 시사경제용어 따라잡기 시리즈 << 페이지 연결 링크

 

국가공인 한경 TESAT

한경 테샛, 국가공인 한경 TESAT, 테샛, 주니어 테샛, 한국경제신문, 경제이해력검증시험, 문제유형, 평가방법, 신청방법 등 제공

www.tesat.or.kr

 

테셋에서 친절하게 시험범위를 줍니다ㅋㅋㅋ

 

이거 쭉 보시면 돼요 내신처럼요

특히, 시험 전날 쯤에 하나 올라오는데 거기서 꽤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 3. 상황판단

 

 

3. 상황판단: 따로 공부할 건 없어요 그냥 고난도 문제에요

 

 

근데 고난도라고 해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지문이 길고 문제가 한번 더 꼬아서 그렇지 괜찮아요ㅎㅎ

따라서 1번 경제이론에서 준비하는 책 한 권으로 충분합니다

 

 

 

 

테샛

 

티스토리를 모바일로 쓰면 엄청 튕기는군요..

두 번 튕기니까 너무 허탈하네요ㅋㅋㅋ

그러고 나니까 상단 임시저장 버튼의 소중함을 알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다들 태셋 금방준비하실 거에요

모두 힘내시길 바라요ㅎㅎㅎ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