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각종 정보

혈관 확장에 탈모? 콜레올로지 부작용 매체 별 총정리(네이버, 구글, 아주뉴스, 문화저널 등)

by 사랑서 2022. 2. 2.

다이어트 건강식품인 서현 빨간통 다이어트 콜레올로지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부작용에 관한 내용을 총정리했습니다. 기사를 발췌하기도 했으며 블로그의 정보들을 한 군데에 모았습니다. 다이어트 전에 꼭 이 글을 확인하시고 신중한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서현 빨간통 다이어트_푸드올로지 유튜브

 

 

<푸드올로지 서현 빨간통 다이어트 콜레올로지 부작용>

 

1.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블로그 취합 정리

 네이버와 다음 그리고 구글 등 다양한 포털사이트에 콜레올로지 부작용에 관한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제대로 설명이 들어있는 글은 별로 없으며 조금씩의 부작용 정보를 섞어 놓았습니다. 이러한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며 부작용에 관한 글들을 취합해봤습니다.

콜레올로지 부작용
콜레올로지 부작용

 먼저 부작용에 대한 본론으로 넘어가기 전에 짚어야 할 것은 '심박수 증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콜레올로지 제품은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원리를 사용합니다. 체지방과 제지방의 부피에 따라 같은 몸무게여도 몸매가 다르므로 체지방을 줄이며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따라서 콜레올로지는 심박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심박수 증가는 운동할 때나 흥분하였을 때 등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심박수 증가를 느끼는 것은 큰 부작용에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위의 심박수 증가와 관련하여 다른 문제가 파생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들면 '혈관 확장'입니다. 콜레올로지를 과다 복용하게 되면 혈관이 확장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혈관이 확장되며 혈관이 찢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국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으로 연결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혈관 확장 문제는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말고도 혈압 떨어뜨림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유체인 혈액의 양은 고정되어 있는데 혈관이 확장되면 베르누이 법칙에 관련하여 그 유체의 압력이 내려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곧 저혈압으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저혈압에 고민이 많으신 분이라면 콜레올로지 섭취에 있어서 신중해야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콜레올로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군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기본적으로 비타민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에 빨간통 다이어트까지 섭취하시다보면 기존 비타민B군과 콜레올로지와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뭐든지 많다면 좋은 것이 아닐 것입니다. 사자성어로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죠. 비타민B군도 마찬가지입니다. 비타민B가 많다면 독성이 발생하며 근육 손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비타민과 중복섭취 시에는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빨간통 다이어트는 남성호르몬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전을 사용합니다. 남성호르몬을 증진시킴으로 인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혈관을 확장시킵니다. 이러한 남성호르몬의 증진은 탈모 가능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담은 블로그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https://dr-mm.tistory.com/entry/%EC%BD%9C%EB%A0%88%EC%98%AC%EB%A1%9C%EC%A7%80

 

 

2. 아주뉴스 기사 

 아주뉴스에서도 푸드올로지의 빨간통 다이어트 콜레올로지 부작용에 대한 글을 다룬 적 있습니다. 아주뉴스 기사에 따르면 콜레올로지의 적정용량을 지키지 않는다면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복부에 통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곧 설사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포털 사이트 관련 검색어에 콜레올로지 설사가 있는 것으로 보아 복통과 설사에 대한 걱정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아주뉴스 기사에서는 알레르기 및 특저 질환자는 먼저 원료 확인을 하라고 나타나 있습니다.

 아래는 원 기사 출처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콜레올로지, 부작용과 주의할 점은? | 아주경제

최근 제지방과 기초대사량은 늘려주고 체지방은 자연스럽게 줄이는 콜레올로지가 기존 다이어트의 패러다임을 뒤집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많은 사람이 단순히 체중 수치만을 감량할 생각

www.ajunews.com

 

 

3. 문화저널 L-카르니틴 부작용

 아래 사진은 빨간통 다이어트 콜레올로지의 성분이 나타나있는 사진입니다. 맨 아래 줄에는 L-카르니틴(엘카르니틴)이 나타나 있습니다.

콜레올로지 성분
콜레올로지 성분

 아래는 참고할 만한 문화저널 L-카르니틴에 관한 글입니다.

http://www.mhj21.com/120752

 실제로 많은 다이어트 제품에는 L-카르니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당뇨병이나 심근경색 치료 등에 사용되며 근육의 힘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지만 부작용도 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L-카르니틴은 오줌을 통해 배출되긴 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을 섭취한다면 뇌 활동과 관련하여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발진을 일으키거나 설사 및 복통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L-카르니틴의 과다 복용증상을 보았을 때 빨간통 다이어트 콜레올로지 부작용과 비슷한 면이 있으니 반드시 알아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다른 글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전화 상담 후기- 베라핏으로 살을 뺄 수 있는 6가지 이유 정리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을 궁금해하십니다. 오나라 님께서 모델하신 베라핏으로 살을 뺄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베라핏 다이어트 후기를 검색하시

seosarang.tistory.com

 

리얼마이밸런스 도시락을 사야하는 5가지 이유 (1) - 7개 먹어야 하루 권장 칼로리?

항상 실패하는 식단 관리 다이어트에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맛과 영양이 잡힌 제품이 필요합니다. 김동은님이 제안하는 리얼마이밸런스 도시락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리얼마이밸런스 도

seosarang.tistory.com

 

359% 이익 상승한 동진제약의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 효과 가격 파는곳 등 모든 정보 정리

호관원 프리미엄이 출시된 후 연이은 매출 상승과 인기로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천하장사 이만기 님께서 광고 모델을 하고 계시는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에 대해 가격과 효능

seosarang.tistory.com

 

댓글